PTODAY

北, 당대회 앞두고 성과 띄우기…"경제계획 빛나게 완수" Only
부문별 계획 달성 사례 보도

부문별 계획 달성 사례 보도

북한이 제9차 당대회를 앞두고 경제 성과를 대대적으로 부각하고 나섰다. 사진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모습. /뉴시스, 조선중앙TV 갈무리
북한이 제9차 당대회를 앞두고 경제 성과를 대대적으로 부각하고 나섰다. 사진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모습. /뉴시스, 조선중앙TV 갈무리

[더팩트ㅣ정소영 기자] 북한이 제9차 당대회를 앞두고 경제 성과를 대대적으로 부각하고 나섰다.

북한 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6일 "인민경제의 수많은 단위들에서 새 기준, 새 기록이 연이어 창조되고 1월 인민경제계획이 빛나게 완수됐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화학공업 부문과 전력공업 부문에서 계획 초과 달성 사례를 전했다. 특히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 등 주요 발전소와 관련해선 "전국적인 1월 전력생산계획을 완수했다"고 설명했다.

철도 운수 부문에선 1월 화물 수송 계획을 102.4% 수행했다고 밝혔다.

신문은 또 신의주온실종합농장을 비롯한 각종 산업·교육·연구시설의 준공 소식을 알리며 "지방의 진흥이 우리 국가의 전진과 발전을 대표한다"고 강조했다. 신의주온실종합농장에 대해선 "전면적 국가부흥시대의 본보기적 창조물"이라고 했다.

신문은 "위대한 당 중앙의 현명한 영도 밑에 경제건설과 인민생활 향상에 이바지하는 대상들이 완공돼 맞이하는 준공 소식들과 나날이 흥하고 문명해지는 농촌들에서 매일과 같이 전해지는 새집들이 소식들은 영광의 당대회를 향한 온 나라 전체 인민에게 커다란 고무적힘을 안겨줬다"고 밝혔다.

한편 북한의 제9차 당대회 개최가 임박했다는 의견이 나온다.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NK뉴스는 4일(현지시간) "4·25문화회관 전면과 후면 외벽에 붉은색 대형 장식물이 확인된다"며 "다음 주쯤 당대회가 열릴 수 있다"고 전망했다.

upjsy@tf.co.kr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 'TF.co.kr'를 기억해주세요! [http://www.TF.co.kr]
- 걸어다니는 뉴스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2026.02.06 15:15 입력 : 2026.02.06 15:15 수정
    이전
    더보기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