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ODAY

총리실 "김민석, 국정 전념…서울시장 여론조사 제외해 달라" Only
"서울시장 선거 여조 포함은 부적절" "민생, 경제 등 국정 현안 대응 전념"

"서울시장 선거 여조 포함은 부적절"
"민생, 경제 등 국정 현안 대응 전념"


국무총리실은 1일 언론사와 여론조사기관에 김민석 총리를 서울시장 선거 관련 여론조사 조사대상에서 제외해달라고 밝혔다. /배정한 기자
국무총리실은 1일 언론사와 여론조사기관에 김민석 총리를 서울시장 선거 관련 여론조사 조사대상에서 제외해달라고 밝혔다. /배정한 기자

[더팩트ㅣ김정수 기자] 국무총리실은 1일 언론사와 여론조사기관에 "서울시장 선거 관련 여론조사의 조사대상에서 김민석 총리를 제외해 주실 것을 공식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총리실은 이날 오후 협조 요청 공문을 통해 "현시점에서 총리가 서울시장 선거 여론조사에 포함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판단된다"며 이같이 전했다.

아울러 총리실은 "김 총리는 민생, 경제, 국민 안전 등 주요 국정 현안 대응에 전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김 총리는 종묘와 한강버스, 광화문 광장 '감사의 정원' 현장 방문을 통해 오세훈 서울시장과 각을 세운 바 있다. 이로 인해 서울시장 출마설이 가라앉지 않았고, 최근 서울아레나 현장 방문 일정을 소화하며 지난달에만 네 차례 서울시 관련 행보를 보였다.

다만 김 총리는 지난달 24일 유튜브 채널 매불쇼에 출연, 관련 질의에 "제가 별로 생각이 없다는 얘기를 입이 민망할 만큼 여러 번 말씀드렸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인사청문회 때부터 국민의힘 첫 질문이 그것(서울시장 출마 가능성)이었는데, 저는 '이걸 왜 질문하시지' 생각했다"며 "그것에 대해서는 특별히 생각이 없다는 말씀을 여러 번 드렸다"고 재차 일축한 바 있다.

js8814@tf.co.kr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 'TF.co.kr'를 기억해주세요! [http://www.TF.co.kr]
- 걸어다니는 뉴스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2025.12.01 17:27 입력 : 2025.12.01 17:27 수정
    이전
    더보기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