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ODAY

김민석, 발달장애인·가족 초청 오찬…'템플스테이' 지원 소개 Only
지난 6월 후보자 시절 약속 지켜 하반기 휴가 쿠폰 120매 발급 예정

지난 6월 후보자 시절 약속 지켜
하반기 휴가 쿠폰 120매 발급 예정


김민석 국무총리는 4일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을 총리공관으로 초청해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임영무 기자(현장풀)
김민석 국무총리는 4일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을 총리공관으로 초청해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임영무 기자(현장풀)

[더팩트ㅣ김정수 기자] 김민석 국무총리는 4일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을 총리공관으로 초청해 격려하고 정부 차원에서 마련한 휴가 정책을 소개했다.

앞서 김 총리는 후보자 시절 이들을 위한 총리공관 초청과 휴가 정책 마련을 공언한 바 있는데 그 약속을 지킨 셈이다.

김 총리는 이날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발달장애인 및 가족 등과 오찬을 갖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이어 '약자의 휴일'을 보장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 지원 방향을 설명했다.

김 총리는 보건복지부·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 부처와 협의를 거쳐 마련한 장애인 가족에 대한 템플스테이 지원 방안을 소개했다. 복지부를 통해 올해 하반기 중 사용할 수 있는 쿠폰 약 120매가 제공되며,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사찰에서 당일 또는 1박 2일의 휴식을 취하는 식이다.

김 총리는 "공관에 초대해서 같이 식사하자는 약속을 지키게 됐다"며 "짧은 시간이지만 잠깐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간이 편하실 때 템플스테이도 다녀오시길 바라며 미진한 부분은 보완해 나가겠다"고 했다.

김 총리는 지난 6월 후보자 시절 '발달장애인 일자리 현장 간담회'를 열고 "취임하게 된다면 총리공관에 초대하겠다"고 말했다. 또 "발달장애인 어머님 등 가족에게 휴가 쿠폰을 제공해서 1년에 며칠이라도 휴식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싶다"고도 했다.

js8814@tf.co.kr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 'TF.co.kr'를 기억해주세요! [http://www.TF.co.kr]
- 걸어다니는 뉴스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2025.09.04 16:27 입력 : 2025.09.04 16:27 수정
    이전
    더보기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