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ODAY

이재명 "대구 산불 인명피해 없어야…진화 총력 다해달라" Only
"민가 주변에 방어선 철저 구축해야"

"민가 주변에 방어선 철저 구축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대구 함지산 산불 진화에 당국의 총력 대응을 주문했다. /남윤호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대구 함지산 산불 진화에 당국의 총력 대응을 주문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대구 함지산 산불 진화에 당국의 총력 대응을 주문했다.

이 후보는 28일 SNS를 통해 "대구에서 산불이 발생해 주민 1200여 명이 대피하는 등 피해가 커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그간 봄철 산불 방지를 위한 예보가 계속됐지만 강풍으로 진화에 어려움을 겪으며 소방청이 국가소방동원령을 발령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무엇보다 인명피해가 없도록 민가 주변에 방어선을 철저히 구축하고 대피 지원 등 필요한 조치도 신속하게 실행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후보는 인근 주민들의 불편을 줄일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간의 협력도 촉구했다. 아울러 "민주당도 필요한 모든 자원이 신속하게 투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후 2시 1분께 대구 북구 노곡동 함지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 소방청은 소방대응 1단계와 국가소방동원령을 발령했다.


sejungkim@tf.co.kr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 'TF.co.kr'를 기억해주세요! [http://www.TF.co.kr]
- 걸어다니는 뉴스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2025.04.28 18:21 입력 : 2025.04.28 18:21 수정
    이전
    더보기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