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ODAY

한동훈 "이기는 선택은, 한동훈…압도적 선택해달라" Only
국민의힘 경선 4강 진출 "계엄 공격으로부터 자유로운 사람, 한동훈 유일" 호소

국민의힘 경선 4강 진출
"계엄 공격으로부터 자유로운 사람, 한동훈 유일" 호소


국민의힘 대선 후보 2차 경선에 진출하게 된 한동훈 후보가 22일 이기는 선택은 오직 저 한동훈이 유일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국회 소통관에서 정책 비전을 발표를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는 한 후보. /박헌우 기자
국민의힘 대선 후보 2차 경선에 진출하게 된 한동훈 후보가 22일 "이기는 선택은 오직 저 한동훈이 유일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국회 소통관에서 정책 비전을 발표를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는 한 후보. /박헌우 기자

[더팩트ㅣ김수민 기자] 국민의힘 대선 후보 2차 경선에 진출하게 된 한동훈 후보가 22일 "이기는 선택은 오직 저 한동훈이 유일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 후보는 이날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가 2차 경선 진출자를 발표한 이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1차 경선을 통과했다.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후보는 앞으로의 경선에 당의 명운과 대한민국의 미래가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재명 민주당의 그 어떤 계엄 공격으로부터도 자유로운 사람, 계엄과 줄탄핵이 자리를 맞바꾸는 '공수교대'에 맞서 '시대교체'를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 빚내서 돈 뿌리는 '가짜 경제'에 맞서 성장하는 중산층의 시대를 여는 '진짜 경제'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사람, 이기는 선택은 오직 저 한동훈이 유일하다"고 했다.

한 후보는 "4월 29일부터 곧바로 우리 당이 하나 돼 이재명 민주당과 맞설 수 있도록 저 한동훈을 더욱 압도적으로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또 "여러분과 함께 반드시 민주당과 이재명을 이기겠다. 우리가 이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1차 경선에서 탈락한 후보자를 위로하며 힘을 모아달라고 부탁했다. 한 후보는 "아쉽게 함께 하지 못하게 되신 나경원 후보님, 양향자 후보님, 유정복 후보님, 이철우 후보님께는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를 지키기 위한 길에 최선을 다해 힘을 모아달라"고 했다.

당 선관위는 이날 오후 회의를 열고 김문수·안철수·한동훈·홍준표(가나다순) 후보가 2차 경선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이들은 23일 미디어데이, 24~25일에는 특정 후보를 지명해 토론하는 일대일 주도권 토론회를 갖는다. 이어 26일에는 후보자 종합 토론회가 열린다. 3차 경선 진출자 2명은 선거인단 투표 50%, 국민 여론조사 50%로 선출한다. 27~28일 조사를 진행해 29일 결과를 발표한다.


sum@tf.co.kr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 'TF.co.kr'를 기억해주세요! [http://www.TF.co.kr]
- 걸어다니는 뉴스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2025.04.22 20:02 입력 : 2025.04.22 20:02 수정
    이전
    더보기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