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ODAY

민주 "李, 韓에 회동 연락했지만 여태 무응답…상식적인가" Only
"전화 2번, 문자 1번 연락했지만…답 없어" "국무조정실장-비서실장도 접촉"

"전화 2번, 문자 1번 연락했지만…답 없어"
"국무조정실장-비서실장도 접촉"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표가 31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에게 회동 제안을 위해 여러 차례 연락을 취했으나 한 대행으로부터 아무런 응답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국무총리실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표가 31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에게 회동 제안을 위해 여러 차례 연락을 취했으나 한 대행으로부터 아무런 응답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국무총리실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표가 31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에게 회동 제안을 위해 여러 차례 연락을 취했으나 한 대행으로부터 아무런 응답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을 통해 "이 대표께서 한 대행에게 여러 차례에 걸쳐 오전부터 만나기를, 회동을 제안했다"며 "하지만 지금까지 한 대행은 답이 없다"라고 말했다.

한 대변인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오전부터 두 차례 전화와 한 차례의 문자메시지를 통해 한 대행에게 연락을 취했다고 한다. 한 대변인은 "전화를 받지 않아 긴급하게 뵙고 싶다는 말씀까지 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해식 대표 비서실장이 방기선 국무조정실장, 손영택 국무총리비서실장에게까지 연락했지만 이들도 전화를 받지 않아 문자를 남겼다"며 "그럼에도 이들마저 답이 없었다"라고 전했다.

한 대행의 수행과장에게도 연락했지만 오후 5시30분까지도 별다른 응답이 없다고 한 대변인은 밝혔다.

한 대변인은 "이런 국가적 상황에서 제1야당 대표의 간곡한 전화와 문자에 아무런 답이 없는 게 상식적인가"라고 물었다.

그러면서 "오늘 오전부터 오후 5시가 넘었는데 지금까지도 연락을 안 받고 있다"며 "지금이 어떤 상황인지 어떤 위기인지 국민들께서 아실 필요가 있어서 말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sejungkim@tf.co.kr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 'TF.co.kr'를 기억해주세요! [http://www.TF.co.kr]
- 걸어다니는 뉴스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AD]벙어리도 말문 트이는 "대박난 영어비법!"
      [AD]김미숙이 밝히는 “여배우 피부의 진실!”

    2025.03.31 17:55 입력 : 2025.03.31 17:55 수정
    이전
    더보기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