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ODAY

한덕수, 안보·치안 긴급 지시..."모든 불법행위 엄정 대응" Only
"엄중 상황...국민 불안 없도록 국정운영 만전" "불확실 정세...한미 공조·우방국 협조 공고히"

"엄중 상황...국민 불안 없도록 국정운영 만전"
"불확실 정세...한미 공조·우방국 협조 공고히"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관계 부처에 안보·치안 유지 및 재난관리를 위한 긴급 지시를 내렸다. 한 권한대행은 과격 시위 등과 관련해 모든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하라고 강조했다. /임영무 기자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관계 부처에 안보·치안 유지 및 재난관리를 위한 긴급 지시를 내렸다. 한 권한대행은 과격 시위 등과 관련해 "모든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하라"고 강조했다. /임영무 기자

[더팩트ㅣ김정수 기자] 24일 헌법재판소 탄핵 기각 판결에 따라 직무에 복귀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관계 부처에 안보·치안 유지 및 재난관리를 위한 긴급 지시를 내렸다.

총리실에 따르면 이날 한 권한대행은 탄핵 심판 선고 직후 "엄중한 상황 속 국민들이 불안해하시는 일이 없도록 정부가 국정운영에 만전을 다하라"고 밝혔다.

한 권한대행은 안보 분야와 관련해 국방부 장관 직무대행 및 합동참모본부 의장에게 "국민의 생명과 안보를 흔들림 없이 지킬 수 있도록 전군의 경계태세를 강화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외교부 장관에게 "불확실한 국제 정세 속 한미 공조와 우방국 협조를 공고히 하는 한편, 우리 정부의 대외정책 기조에 변함이 없음을 국제사회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한 권한대행은 최근 사회적 혼란과 안전사고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큰 만큼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과 경찰청장 직무대리에게도 관련 지시를 내렸다.

한 권한대행은 "과격시위 등으로 인한 재난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집회 관리 및 주요 인사 신변 보호, 다중운집 안전관리대책 등 사회질서 유지에 각별히 유의하라"며 "이와 관련한 모든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하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한 권한대행은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산불과 관련해 국방부, 행안부 등 관계 부처에 "가용 병력과 자원을 총동원해 진화에 총력을 다하라"며 "인근 주민 대피, 입산객 통제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이날 오후 한 권한대행 주재로 국무위원 간담회를 개최하고 경제, 사회, 안보 등 분야별 당면 현안을 점검할 계획이다.

js8814@tf.co.kr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 'TF.co.kr'를 기억해주세요! [http://www.TF.co.kr]
- 걸어다니는 뉴스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AD]벙어리도 말문 트이는 "대박난 영어비법!"
      [AD]김미숙이 밝히는 “여배우 피부의 진실!”

    2025.03.24 11:52 입력 : 2025.03.24 11:52 수정
    이전
    더보기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