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ODAY

우 의장, 尹 체포에 "여야 논의 중인 특검법 신속 처리" Only
"충돌 없이 집행돼 다행" "국정안정·민생회복 역량 모아야"

"충돌 없이 집행돼 다행"
"국정안정·민생회복 역량 모아야"


윤석열 대통령 체포에 우원식 국회의장은 특검법을 신속히 처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배정한 기자
윤석열 대통령 체포에 우원식 국회의장은 특검법을 신속히 처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배정한 기자

[더팩트ㅣ국회=김세정 기자] 윤석열 대통령 체포에 우원식 국회의장은 특검법을 신속히 처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우 의장은 15일 입장문을 통해 "우려하던 충돌 없이 법 집행이 되어 다행"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국정 안정과 민생 회복을 강조한 우 의장은 "불필요한 갈등과 혼란을 조장하는 언행은 자제돼야 한다"라고도 말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대내외적인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한 적극적인 의원 외교와 민생안정을 위한 국정협의회의 조속한 가동 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경찰 등으로 구성된 공조수사본부는 15일 윤 대통령에 대한 2차 체포영장 집행에 나서 오전 10시33분께 집행에 성공했다.

윤 대통령이 탄 경호 차량은 오전 10시53분께 정부과천청사에 위치한 공수처에 도착했고, 윤 대통령은 곧장 청사 안으로 향했다.


sejungkim@tf.co.kr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 'TF.co.kr'를 기억해주세요! [http://www.TF.co.kr]
- 걸어다니는 뉴스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2025.01.15 11:55 입력 : 2025.01.15 11:55 수정
    이전
    더보기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