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ODAY

이재명 "'민생노답' 尹 정권에 회초리 들 시간 됐다" Only
"尹, 이제 '입틀막' 모자라서 '칼특막' 하나…'회칼테러' 발언 황상무 경질해야"

"尹, 이제 '입틀막' 모자라서 '칼특막' 하나…'회칼테러' 발언 황상무 경질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4·10 총선을 앞두고 구제불능 정권, 민생노답 정권에 이제 회초리를 들 시간이 됐다며 정권심판론을 강조했다. /배정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4·10 총선을 앞두고 "구제불능 정권, 민생노답 정권에 이제 회초리를 들 시간이 됐다"며 '정권심판론'을 강조했다. /배정한 기자

[더팩트ㅣ국회=송다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4·10 총선을 앞두고 "구제불능 정권, 민생노답 정권에 이제 회초리를 들 시간이 됐다"며 "(윤석열 정권) 지난 2년 간 '민생실패·민생폭망'을 반드시 심판해야 나라 경제의 완전 몰락을 막을 수 있다"라고 '정권심판론'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열린 당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민생 경제가 IMF 이후 최대 위기 상황이다. 그런데도 윤석열 정권은 수습할 능력이나 의지가 전혀 보이지 않는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권의 민생 경제가 실패를 넘어 참사 수준에 이르렀다. 지난 달 과일 가격은 32년 만 최대치로 올랏다고 한다. 국민들 사이에서는 '금사과', '황금귤'이라는 한탄이 쏟아졌다"라며 "사교육비 또한 이 정권 들어 사상 최고가를 갱신했다. 기업들이 체감하는 경기도 41개월 만 최악이라고 한다. 현장에서는 '이러다가 경제가 완전히 망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오는 선거에서 △출생률 1.0 회복 △물가상승률 2% 관리 △성장률 3% 회복 △혁신성장 4대 강국 △주가지수 5000 시대 준비 등을 '1·2·3·4·5 민주당의 미래 비전'으로 제시했다.

또 이 대표는 "윤석열 정권의 행태가 갈수록 점입가경이다. 故 채 상병 순직 사건의 피의자(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를 해외도주 시키더니 이제는 핵심 참모가 언론에 '회칼테러'를 운운한다"라고 윤석열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부는)'입틀막'도 모자라서 이제 '칼틀막'하는 것인가. 윤석열 정권은 국민을 억압하고 언론을 탄압·협박하는 폭력 정권이다"라며 "아무리 겁박하고 짓눌려도 국민 심판은 피할 수 없다. 대통령은 당장 황상무 시민사회수석을 경질하고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manyzero@tf.co.kr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 'TF.co.kr'를 기억해주세요! [http://www.TF.co.kr]
- 걸어다니는 뉴스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2024.03.18 11:01 입력 : 2024.03.18 11:01 수정
    이전
    더보기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