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ODAY

김종민 새로운미래 대표 "노무현 꿈, 행정수도 완성 이루겠다” Only
8일 국회 소통관서 세종갑 출마 선언 "세종에서 기득권 정치 혁파해 전국으로 불씨 확산시키겠다"

8일 국회 소통관서 세종갑 출마 선언
"세종에서 기득권 정치 혁파해 전국으로 불씨 확산시키겠다"


김종민 새로운 미래 공동대표가 8일 세종갑 출마를 선언했다.
김종민 새로운 미래 공동대표가 8일 세종갑 출마를 선언했다.

[더팩트 | 세종=최영규 기자] 김종민 새로운 미래 공동대표가 8일 세종갑 출마를 선언했다.

김종민 공동대표는 이날 서울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중심 세종에서 흔들리는 중원의 민심을 다시 결집시켜 기득권 정치 혁파, 민주주의 재건, 일 잘하는 정치의 꿈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고향인 논산·계룡·금산 주민의 넘치는 사랑과 성원으로 재선 국회의원을 할 수 있었고 3선 국회의원이 되어 더 큰 일을 해야 한다는 바람이 있었지만 기득권 정치, 패권정치, 방탄정치에 침묵할 수 없어 신당의 길을 걷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세종으로 가는 첫 번째 이유는 대한민국의 정치 혁신, 민주주의 재건의 불씨를 살리려면 그 출발점이 신정치 1번지 세종이 돼야 하기 때문"이라며 "대한민국의 심장, 세종에서의 기득권 정치 혁파, 민주주의 재건의 불씨를 살려 전국으로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세종으로 가는 다른 한 가지의 이유는 노무현 대통령의 못다 이룬 꿈을 이루기 위해서"라며 "노무현 대통령이 신행정수도 추진할 때 노무현의 대변인이었는데, 2004년 행정수도 이전 위헌 결정이 나던 당시 노 대통령의 모습을 아직도 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김종민 대표는 "노무현의 꿈, 행정수도 완성은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며 "빠른 시일 안에 세종시민께 정식으로 인사 올리겠다"며 논산·계룡·금산 주민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andrei73@tf.co.kr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 'TF.co.kr'를 기억해주세요! [http://www.TF.co.kr]
- 걸어다니는 뉴스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2024.03.08 14:54 입력 : 2024.03.08 14:54 수정
    이전
    더보기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