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ODAY

[속보] 이재명, 10일 오전 11시 檢 출석 조사 Only
"檢, 주중출석 요구 유감스러워"

"檢, 주중출석 요구 유감스러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10일 대장동 개발 의혹 관련 검찰 소환 조사에 출석한다. /이새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10일 '대장동 개발 의혹' 관련 검찰 소환 조사에 출석한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국회=송다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10일 '대장동 개발 의혹' 관련 검찰 소환 조사에 출석한다.

안호영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7일 오전 공지를 통해 "이 대표는 대장동 사업에 대한 검찰의 추가조사와 관련하여 오는 10일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오전 11시경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안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는 '주중에는 당무와 국정에 집중해야 하므로 주말에 출석하고자 한다'는 입장을 검찰에 수차례 전달했지만, 검찰은 '주중 출석'을 강경하게 고집했다"며 "민생을 챙겨야 하는 당대표의 사정을 애써 외면하며 집요하게 주중출석만 요구하는 태도는 유감스럽다"고 검찰을 비판했다.

이어 안 수석대변인은 "정부여당이 민생을 나 몰라라 하며 야당에 그 역할을 떠맡기면서 검찰을 앞세워 그마저 방해하는 것이 현 정권의 민낯이다"라고 꼬집었다.

안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는 지난 1월 28일 서울중앙지검에서 12시간 반 가량 대장동 및 위례사업에 대한 검찰조사를 받은 바 있다. 당시 이 대표가 서면진술서를 제출하며 장시간 조사가 불필요함에도 검찰은 조사를 지연하고 추가조사까지 요구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10일 추가조사에서도 지난번 출석 때처럼 서면진술서의 내용으로 답변을 갈음할 예정이다. 안 수석대변인은 이에 대해 "방어권을 적극 행사한다는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manyzero@tf.co.kr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 'TF.co.kr'를 기억해주세요! [http://www.TF.co.kr]
- 걸어다니는 뉴스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2023.02.07 11:39 입력 : 2023.02.07 11:39 수정
    이전
    더보기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