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ODAY

유정복 "인천경제자유구역, 블록체인 특구 이루겠다" Only
블록체인 정책 정복 간담회 개최… 블록체인 국내외 기업 적극 유치

블록체인 정책 정복 간담회 개최… 블록체인 국내외 기업 적극 유치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가 18일 정복캠프에서 블록체인 관련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정복캠프 제공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가 18일 정복캠프에서 블록체인 관련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정복캠프 제공

[더팩트ㅣ인천=지우현기자]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가 인천 경제자유구역을 블록체인 특구로 지정·육성하겠다고 했다.

18일 정복캠프에 따르면 유 후보는 이날 인천 IT 지망생·청년들과 블록체인 기업 대표·개발자들과 함께 '블록체인 정책 정복 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공약을 발표했다.

블록체인 관련 국내외 기업 적극 유치, 지역 내 블록체인 관련 기업 적극육성 등을 통해 블록체인 기업들이 찾아올 수 있는 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한국은행의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사용의 시범도시가 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레저·숙박·쇼핑 등에 적용해 해외 여행객들의 소비를 유인하며 산업성장을 도와 시가 블록체임 금융 혁신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게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또 윤석열 대통령 공약인 '디지털산업진흥청' 인천 유치를 통한 블록체인 기업들의 안정적 성장을 도모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신기술 육성의 토대가 될 수 있게 한다는 구상도 담겨있다.

유 후보는 또 전 세계적 빅데이터 산업의 성장에서 창출되는 데이터 경제가 인천시에 수용될 수 있도록 '3.0웹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센터와 블록체인 기술로 개인정보 유출, 해킹 등에서 안전한 광대역 WIFI’를 설치하겠다는 설계도 내놨다.

유 후보는 "인천에서 콘텐츠·문화예술 분야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K-pop, e스포츠 등 한국의 파워콘텐츠를 보호할 것"이라며 "콘텐츠 크리에이터‧문화예술인들에게 블록체인과 NFT 기술 교육을 해 콘텐츠와 기술력을 합쳐 콘텐츠의 가치가 더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 'TF.co.kr'를 기억해주세요! [http://www.TF.co.kr]
- 걸어다니는 뉴스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2022.05.18 19:36 입력 : 2022.05.18 19:36 수정
    이전
    더보기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