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ODAY

與野, 공무원연금 합의안 최종 추인 예정 Only

공무원연금개혁안 잘 처리합시다!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날 오후 5시 김무성·문재인 대표, 유승민·우윤근 원내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2 회담을 열고, 합의안을 최종 추인할 예정이다. /더팩트 DB
공무원연금개혁안 잘 처리합시다!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날 오후 5시 김무성·문재인 대표, 유승민·우윤근 원내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2' 회담을 열고, 합의안을 최종 추인할 예정이다. /더팩트 DB

김무성·문재인 대표-유승민·우윤근 원내대표 ‘2+2’ 회담

여야가 2일 오후 공무원연금 개혁 실무기구가 마련한 합의안을 최종 추인한다.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날 오후 5시 김무성·문재인 대표, 유승민·우윤근 원내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2' 회담을 열고, 합의안을 최종 추인할 예정이다.

실무기구는 마라톤 회의 끝에 공무원연금 지급률을 현행 1.9%에서 향후 20년에 걸쳐 1.7%로 내리고, 기여율은 현행 7%에서 5년에 걸쳐 9%로 높이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20년 뒤 연금수령액은 현행보다 평균 10.5% 깎이고, 기여금은 5년 뒤 지금보다 평균 28.6% 늘어나게 된다.

실무기구는 또 공무원연금 개혁에 따라 발생하는 재정절감분의 20%를 국민연금에 투입하고, 국민연금의 명목소득 대체율을 50%로 명시하기로 했다.

여야는 특위 산하 법안심사소위를 열어 이런 합의 내용을 논의한 뒤 오후 양당 지도부의 추인을 거쳐 곧바로 특위 전체회의에서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을 처리할 계획이다.

이후 법제사법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6일 국회 본회의에 개정안을 상정, 처리할 방침이다.

[더팩트 ㅣ 이철영 기자 cuba20@tf.co.kr]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 'TF.co.kr'를 기억해주세요! [http://www.TF.co.kr]
- 걸어다니는 뉴스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2015.05.02 11:17 입력 : 2015.05.02 11:17 수정
    이전
    더보기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