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박한별-정은우 커플 '오작교'는 '억 소리'나는 벤츠 'G바겐'
입력: 2014.12.24 10:52 / 수정: 2014.12.24 17:37
상남자의 로망으로 불리는 G클래스가 박한별과 정은우 두 사람을 연결하는 사랑의 오작교로 변신하고 있다. / 남윤호, 김슬기 기자
'상남자'의 로망으로 불리는 'G클래스'가 박한별과 정은우 두 사람을 연결하는 사랑의 '오작교'로 변신하고 있다. / 남윤호, 김슬기 기자

[더팩트 | 서재근 기자] '너와 나의 연결 고리는 G바겐!'

어김없이 등장했다. 연예인 커플의 사랑을 이어 주는 '오작교'는 역시 외부의 시선을 차단할 수 있는 차량. 남자의 심장을 뛰게 하는 오프로드의 최강자이자 '상남자의 로망'으로 불리는 메르세데스-벤츠(이하 벤츠)의 플래그십 SUV 'G클래스'. 일명 G바겐으로 불리는 차량은 배우 박한별(30)과 정은우(28) 사이를 이어 주는 사랑의 가교였다. 단지 이 차량의 주인이 남자가 아닌 '얼짱' 출신 연기자 박한별이란 점이 좀 색다를 뿐이다.

박한별의 '애마'가 <더팩트> 취재진 카메라에 처음 잡힌 것은 지난 15일. 자신의 집에 주차돼 있던 하얀색 스포츠 유틸리티(SUV) 차량을 타고 인근의 음식점으로 향한 박한별은 그곳에서 연인 정은우를 태우고 어딘가로 이동했다. 한눈에 봐도 투박해 보이는 사각형 디자인, 평소 예쁜 이미지로 사랑을 받아 온 박한별이 타기엔 어딘가 어색해 보이는 그의 '애마'는 '억 소리'나는 몸값을 자랑하는 자동차의 명가 독일 벤츠의 'G클래스'였다.

박한별은 연인 정은우를 만나러 나서는 길이면 어김없이 자신의 애마인 G클래스와 함께했다.
박한별은 연인 정은우를 만나러 나서는 길이면 어김없이 자신의 애마인 'G클래스'와 함께했다.

박한별은 가끔 소속차 차량 등을 이용하기도 했지만, 연인 정은우를 만나러 가는 길은 언제나 'G클래스'가 함께했다. 커피숍은 물론 서로의 추억을 쌓은 단골 음식점에 갈 때에도 연인의 집을 갈 때에도 언제나 두사람의 발이 돼 준 것은 'G클래스'였다.

'G클래스'의 모태는 1930~40년대 독일군이 사용한 야전 전술 차량이다. 지붕과 문이 없는 군용 차량 디자인 때문에 개발 초기 'G웨건'또는 'G바겐'으로도 불린 'G클래스'는 1979년 벤츠가 개발한 코드 네임 '460'이 출시되면서 양산차로서 첫발을 내디뎠다. 지난 35년 동안 진화를 거듭하며 벤츠의 SUV 세그먼트 가운데서도 최상위 오프로드 모델로 자리매김한 'G클래스'는 2012년 4월 베이징 국제모터쇼에서 새 버전이 공개된 이후 같은 해 11월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출시됐다.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유행에 타협하지 않은 'G클래스'는 투박하고 각진 디자인에도 '슈퍼카'에 버금가는 성능과 '억 소리'나는 몸값을 자랑한다. 45도의 가파른 경사도 문제없이 오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심 60cm까지 도강이 가능해 남성들의 '로망'으로 꼽히는 '궁극의 SUV'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

'G클래스'는 모든 제작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뤄질 뿐만 아니라 국내에 수입되는 수량도 50~100대 수준으로 극히 제한적이다. 더욱이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SUV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성능을 자랑해 경쟁 모델로 꼽을 수 있는 차량도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1억8890만 원, 고성능 모델 기준), 포르셰의 '카이엔 S'(1억8370만 원) 정도로 제한적이다.

때문에 'G클래스'는 국내외 스타들 사이에서도 '드림카'로 통한다. 얼마 전 종영한 케이블 채널 엠넷의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3'에서 프로듀서로 출연한 도끼, 더 콰이엇이 'G클래스'를 타고 나와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도끼 외에 배우 원빈과 정우성, 방송인 강호동 등이 'G클래스'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는 최근 이나영과 열애 하고 있는 배우 원빈과 힙합 가수 도끼, 방송인 강호동, 배우 정우성 등이 G클래스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끼, 원빈, 강호동, 정우성(왼쪽부터) / 벤츠코리아 제공, 도끼 인스타그램, 더팩트 DB
국내에서는 최근 이나영과 열애 하고 있는 배우 원빈과 힙합 가수 도끼, 방송인 강호동, 배우 정우성 등이 'G클래스'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끼, 원빈, 강호동, 정우성(왼쪽부터) / 벤츠코리아 제공, 도끼 인스타그램, 더팩트 DB

국내에 출시된 'G클래스'는 3000CC V형 6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된 'G350 블루텍'과 5500CC V8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 고성능 모델 'G63 AMG' 두 종류다. 박한별의 '애마'는 두 모델 가운데 'G350 블루텍'으로 차량 값만 1억4800만 원에 이른다. 자동 7단 변속기가 장착된 이 모델은 최고 출력 211마력과 최대토크 55.1㎏ㆍm의 성능을 발휘한다.

'G63 AMG'는 배기량 5461㏄ V형 8기통 바이터보 AMG 엔진에 AMG 스피드시프트 플러스 7G-트로닉이 장착돼 최고 출력 544마력, 최대 토크 77.5㎏ㆍm의 성능을 발휘한다. 육중한 크기에도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5.4초에 불과하다. 국내 판매 가격은 2억900만 원이다.

한편 2014년 <더팩트> 특종 퍼레이드의 완결판인 박한별-정은우 커플의 미공개 사진과 다양한 데이트 장면은 프리미엄 대중 종합지 <더팩트> 인터넷 사이트(www.tf.co.kr)와 모바일 어플(http://m.tf.co.kr)에서 볼 수 있다.

likehyo85@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더팩트> 박한별♥정은우 특종 더보기

▶[단독 취재기] '정은우의 그녀' 박한별, 가냘픈 외모에 화끈한 운전!

▶[단독 그 후] 박한별♥정은우 열애, 외신도 관심 '아시아 들썩!'

▶[단독] 박한별, 세븐과 결별…새 '남자 친구'는 정은우!

▶[TF포토스토리] 박한별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다

▶[단독] 박한별♥정은우, 소속사도 '열애' 인정

▶[단독] 박한별의 '잘 키운 연하남' 정은우는 누구?

▶[단독] 박한별♥정은우, '위로와 공감' 사랑이 되다

▶[단독] 박한별 "자상+적극적인 男 좋아"…정은우가 딱!

▶[단독] '얼짱 몸짱' 박한별♥정은우, 바른생활 커플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