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스타K2’ 실력파 4인방 총출동…“리얼 성공스토리 담아”
[이성진기자] 지난해 노래로 대한민국에 희망과 감동을 선사한 ‘슈퍼스타K2’ 실력파 4인방의 리얼 성공 스토리를 담은 뮤직비디오 풀버전과 음원이 오는 7일 전격 공개된다.
이 뮤직비디오는 예고편이 공개된 지난 1일부터 풀버전 공개를 기다리는 네티즌의 반응이 뜨거웠다. 이어 6일 오전 진행된 ‘슈퍼스타K Top4와 함께하는 Life is Tab 쇼케이스’가 트위터(@lifeistab)로 실시간 생중계되면서 이를 접한 네티즌은 “역시 슈퍼스타” “또 한번 소름이 돋았다” “작년의 감동이 되살아난다” “이들은 이미 프로다” 등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한국의 폴포츠’로 우뚝 선 허각, 부드럽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여심을 사로잡은 존박, 풍부한 성량에 자신만의 색깔로 매료시킨 장재인, 파워풀한 목소리와 자신감 넘치는 무대 매너를 가진 강승윤, 이 실력파 4인방의 리얼 감동 스토리를 볼 수 있어 더욱 화제다.
이 뮤직비디오는 삼성전자 갤럭시탭 블랜디드 컨텐츠 캠페인의 일환이다. 삼성전자 측은 6일 쇼케이스에 이어 7일부터 브랜디드 컨텐츠 풀버전 및 음원을 전격 공개하는 등 갤럭시 탭 브랜디드 컨텐츠 캠페인 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탭 브랜디드 컨텐츠는 ‘슈스케2’ 실력파 4인방의 자전적인 리얼 스토리와 갤럭시탭을 통해 미션을 수행하면서 슈퍼스타가 되어가는 내용이 담겼다. 음악에 모든 것을 건 아웃사이더의 삶을 살던 이들은 편곡하기, 랩 가사 쓰기, 안무 구상하기, 무대의상 디자인하기 총 4가지 미션을 각각 부여 받고, 갤럭시 탭을 이용해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다시 한번 같은 무대에 나란히 서 감동의 하모니를 만들게 된다.

일명 ‘슈스케탭송’ 또는 ‘갤럭시탭송’이라 불리는 이 뮤직비디오는 소녀시대 ‘키싱 유(Kissing you)’, 린의 ‘사랑 다 거짓말’ 등 히트곡 메이커인 이재명 작곡가와 원더걸스, 2PM 등 인기 아이돌 그룹의 뮤직비디오 연출로 유명한 장재혁 감독의 합작으로, 허각의 록, 존박의 R&B, 장재인의 재즈, 강승윤의 댄스 버전 총 4가지 장르로 편곡됐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 촬영 ‘몸치’로 알려진 존박이 몸치 탈출 프로젝트를 재연해 다들 걱정하기도 했으나, 각고의 노력 끝에 결국 촬영을 잘 마무리했다는 후문이다. 또 장재인은 기존의 풋풋한 이미지에서 탈피, 웨이브를 살린 과감한 헤어스타일에 망사에 찢어진 레깅스 등 파격적인 의상으로 변신해 화제를 모았다.
반항아 기질이 다분한 강승윤, 오랜 외국생활에 스스로를 이방인이라 느끼는 존박, 개성 넘치는 목소리와 음악 스타일의 장재인, 어려운 환경에서 노래만이 유일한 탈출구인 허각, 너무나도 다른 이들의 꼭 같은 ‘노래에 대한 꿈과 열정’을 담은 리얼 성공 스토리는 온 국민을 울렸던 지난 해의 감동을 다시 선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애니모션, 햅틱미션, 아몰레드송 등 스토리텔링을 통해 대중들의 거부감을 최소화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유도하는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BEM)을 전개해왔다. 이번 갤럭시탭 브랜디드 컨텐츠 역시 삼성전자의 또 다른 BEM 시도다.
슈스케 3인방의 슈스케탭송 ‘Life is Tab’ 및 브랜디드 컨텐츠는 극장, 케이블TV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며, 온라인 사이트(www.lifeistab.com)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트위터 계정(@lifeistab)에선 4가지 장르로 편곡된 브랜디드 컨텐츠 중 최고를 가리는 온라인 투표 이벤트와 고객들이 직접 심사평을 남기는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TODAY 핫 트렌드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