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에 84억원"…세계 최고가 '황금 변기' 화제
  • 김가연 기자
  • 입력: 2010.09.15 08:15 / 수정: 2010.09.15 08:15

[김가연 인턴기자] 화장살에 설치된 변기. 볼 일을 보는 용도로 사용돼 인식이 좋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우습게 여겼던 화장실 속 변기가 84억원이라면 어떨까? 믿기 힘들지만 '황금'이 있다면 가능하다.

미국의 유명 엽기사이트들은 14일(한국시간) 일제히 "몸통 전체가 황금으로 덮혀 있는 세계 최고가 변기가 제작돼 대중에 공개됐다"면서 "이 변기 한 대의 가격은 무려 700만달러(한화 약 84억원)에 달한다"고 보도했다.

세계 최고가 변기는 일반 화장실 변기와 비교해 그 외형은 다르지 않다. 하지만 변기 전체가 순금으로 덮혀 반짝거리는 것이 특징. 변기 안쪽을 제외하고 의자는 물론 덮개와 손잡이까지 외부 전체가 모두 순도 99.9%의 금으로 만들어졌다.

가격만 높은 것이 아니다. 황금 변기는 일명 '스마트 변기'로 불릴 만큼 기능도 다양했다. 변기는 사용하는내내 시간대 별로 새소리나 유행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흘러나오고, 이용자에 맞춰서 스스로 의자 온도가 조절된다.

황금 변기를 접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한 해외 네티즌은 "변기의 가격이 너무 비싸 제대로 사용하지도 못할 것 같다"면서 "하지만 누구나 한 번쯤 사용하고 싶은 호기심이 느껴지는 변기 임에는 틀림없다"는 소감을 전했다.
<글= 김가연 인턴기자, 사진= ALVOICES>

<관련기사>

▶ "펭귄이 노래를 한다?"…이색 음반 제작 '눈길'

▶ '100만분의 1' 흑백 쌍둥이… "우리 첫 등교해요"

▶ "4살에 13개 국어 가능"…인도의 언어 천재 소녀

▶ "35cm 대왕 달팽이?"…美 공항서 발견 '화제'

<더팩트 기자들이 풀어 놓는 취재후기 = http://pres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