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아들, 국과수 마약 정밀검사 결과 '양성'
  • 정인지 기자
  • 입력: 2025.04.08 11:50 / 수정: 2025.04.08 11:50
지난해 마약 찾다 덜미…4명 입건
간이검사 음성→정밀검사 양성
마약을 구하려다 적발된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30대 이모 씨의 모발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왔다. 사진은 이 의원이 지난달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 참석해 인천세관 마약 수사외압 의혹 사건 등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수사요구안에 반대 표결을 하고 있는 모습. /국회=배정한 기자
마약을 구하려다 적발된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30대 이모 씨의 모발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왔다. 사진은 이 의원이 지난달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 참석해 '인천세관 마약 수사외압 의혹 사건 등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수사요구안'에 반대 표결을 하고 있는 모습. /국회=배정한 기자

[더팩트ㅣ정인지 기자] 마약을 구하려다 적발된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30대 이모 씨의 모발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왔다.

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초경찰서는 최근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으로부터 이 씨의 모발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감정 결과를 전달받았다.

이 씨는 지난해 10월29일 서울 서초구 주택가 화단에서 마약을 찾으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당시 '수상한 사람들이 마약을 찾는 것 같다'는 내용의 112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에 출동해 액상 대마를 발견했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분석해 지난 1월3일 이 씨의 신원을 특정하고 지난달 25일 이 씨 일행을 검거했다.

이 씨는 체포 후 실시한 마약 간이시약 검사에서는 음성 반응이 나왔다. 경찰은 이 씨 일행의 소변과 모발을 임의 제출받아 국과수에 정밀감정을 의뢰했다.

경찰 조사 결과 이 씨는 범행 당시 렌터카를 이용했으며 아내, 지인 등과 동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씨는 경찰에서 아버지가 국회의원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의원은 경찰 치안정감 출신이다.

inj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