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교수협 새 회장단 출범…"많은 의사보다 잘 교육받은 의사 필요"
  • 조채원 기자
  • 입력: 2025.04.01 09:27 / 수정: 2025.04.01 09:27
회장 조윤정 고대 교수…임기 2년
최근 전의교협에서 약칭 변경
조윤정 15대 의대교수협 회장은 지난달 15일 선출됐다. / 뉴시스
조윤정 15대 의대교수협 회장은 지난달 15일 선출됐다. / 뉴시스

[더팩트ㅣ조채원 기자] 전국 40개 의과대학 교수들이 참여하는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의대교수협) 15대 회장단이 1일 공식 출범했다.

회장은 지난달 15일 선출된 조윤정 고려대 의대 교수가 맡는다. 부회장에 고범석 울산대 의대 교수, 김정일 동아대 의대 교수, 김종일 서울대 의대 교수, 이도상 가톨릭대 의대 교수, 정연준 전북대 의대 교수, 최중국 충북대 의대 교수가 임명됐다.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는 40개 의대 중 38개 의대 교수협의회와 2개 대학 비상대책위원회 구성돼있다. 최근 약칭을 전의교협에서 의대교수협으로 변경했다.

의대교수협은 △양질의 학생 교육과 전공의 수련 환경 조성 △대한민국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 △40개 의과대학 교수들 간 소통 강화 △의료계 다양한 단체와의 협력 강화 등을 4대 목표로 제시했다.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 부분에서는 "환자에게 필요한 것은 많은 의사보다는 잘 교육받은 의사라는 가치를 공유한다"고 설명했다.

임기는 이날부터 2027년 3월까지다. 조 회장은 "의대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국가 정책에 적극 반영해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수호할 의료분야 인재 양성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chaelo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