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의혹' 경기남부청이 수사…분당서 이관
입력: 2022.07.04 16:01 / 수정: 2022.07.04 16:01

법인카드·백현동 의혹 동시 수사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가 지난달 16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청에서 백현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한 압수수색을 마친 뒤 압수품을 옮기고 있다./뉴시스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가 지난달 16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청에서 백현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한 압수수색을 마친 뒤 압수품을 옮기고 있다./뉴시스

[더팩트ㅣ주현웅 기자] 경찰이 경기 분당경찰서가 수사 중인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을 상급기관인 경기남부경찰청으로 이관한다.

4일 경찰에 따르면 분당경찰서는 이달 중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 자료를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로 넘길 계획이다.

분당경찰서에서 먼저 이첩을 요구했다고 알려졌다. 민생 사건이 산적했고 대선과 지방선거 과정에서 쌓인 사건이 많아 특정 사건에 집중하기 어려운 현실 등을 고려했다고 전해졌다.

분당경찰서는 작년 9월 성남FC 사건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내렸으나 검찰의 요구에 따라 현재는 보완수사를 진행 중이다. 지난 5월 두산건설 본사와 성남FC 구단 사무실, 성남시청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서기도 했다.

상급기관이 직접 수사를 맡게 되면서 결과가 달라질지 관심이 모인다. 경기남부경찰청은 강제 수사로 확보한 압수물의 분석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이후에는 범죄 혐의 적용 여부를 검토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경기남부경찰청은 이 의원을 둘러싼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백현동 개발사업 의혹까지 맡고 있다.

'성남FC 후원금' 의혹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14~2016년 성남시장 재직 당시 성남FC 후원금으로 두산과 네이버 등에서 160억여 원을 유치한 대가로 이들 기업의 편의를 봐줬다는 내용이다.

chesco1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