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락, 영국 국가안보보좌관 면담…"투자·방산협력 강화"
  • 이헌일 기자
  • 입력: 2025.07.15 18:17 / 수정: 2025.07.15 18:17
위 실장 "글로벌 전략적 동반자 관계 강화 기대"
파월 보좌관 "글로벌 도전과제 대응 긴밀히 협력"
이재명 대통령이 6월 17일(현지 시간) 캐나다 앨버타주 카나나스키스 G7 정상회의장에서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를 만나 한-영 정상회담을 하며 악수하고 있다. /뉴시스
이재명 대통령이 6월 17일(현지 시간) 캐나다 앨버타주 카나나스키스 G7 정상회의장에서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를 만나 한-영 정상회담을 하며 악수하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15일, 방한 중인 조너선 파월 영국 국가안보보좌관과 면담을 가졌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위 실장은 지난달 캐나다에서 열린 G7 정상회의를 계기로 양국이 정상회담을 갖고 관계 강화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 교환을 하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두 정상의 리더십 아래 양국간 글로벌 전략적 동반자 관계가 더욱 심화·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에 파월 보좌관도 공감을 표하고, 영국은 공급망 위기, 기후변화 등 글로벌 도전과제를 대응하는 데 있어서도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위 실장과 파월 보좌관은 교역 및 투자, 국방·방산 협력 등 분야에서 양국 실질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하고, 앞으로도 양국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양측은 최근 한반도 상황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고, 북핵문제 해결과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해 국제사회와 함께 노력해 나가자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또한 우크라이나 전쟁 등 지역 및 국제정세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고, 앞으로도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기로 했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