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민주당은 원래 '성장 중시' 중도보수 정당"
  • 김세정 기자
  • 입력: 2025.02.19 10:11 / 수정: 2025.02.19 10:11
"극우보수 된 국민의힘, 제자리 찾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민주당은 원래 성장을 중시하는 중도보수 정당이라고 19일 거듭 밝혔다. /배정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민주당은 원래 성장을 중시하는 중도보수 정당"이라고 19일 거듭 밝혔다. /배정한 기자

[더팩트ㅣ국회=김세정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민주당은 원래 성장을 중시하는 중도보수 정당"이라고 19일 거듭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이 극우보수 또는 거의 범죄정당이 돼가고 있어 제자리를 찾기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원래 진보 정당이 아니다"라며 "진보정당은 정의당, 민주노동당 등이 맡고 있는 거 아니겠나"라고 물었다.

전날 유튜브 채널 '새날'에 출연한 이 대표는 '책임 있는 자리에 올라가면 설거지하느라 정신없지 않겠냐'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앞으로 대한민국은 민주당이 중도보수 정권, 오른쪽을 맡아야 한다"며 "중도보수 정도의 포지션을 실제로 갖고 있고, 진보 진영은 새롭게 구축해야 한다"라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청년 실업 문제를 지적하면서 정부가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대표는 "지난 1월 2030세대 중 그냥 쉬었다는 청년이 70만 명을 넘어서 코로나 이후 최대를 기록하고 있다'며 "청년들이 최악의 고용난을 이겨내려면 국가의 역할이 필수적이다. 일을 통해서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국가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추경안에 일자리 창업 예산으로 5000억원을 편성했다"며 "소비쿠폰이 불가능하다 싶으면 일자리 창출과 창업 지원을 위해서 쓰는 게 어떻겠나"라고 제안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