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대표' 허은아-'대행' 천하람 회동 불발…오늘 밤 재개
  • 서다빈, 이하린 기자
  • 입력: 2025.02.10 15:33 / 수정: 2025.02.10 15:33
허은아 유튜브 일정으로 만남 연기
千, 조대원 최고위원과 20여분간 대화
허은아 전 개혁신당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의 만남이 불발됐다. 오른쪽은 허 전 대표 대신 천 대행을 맞이한 조대원 전 최고위원. /이새롬 기자
허은아 전 개혁신당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의 만남이 불발됐다. 오른쪽은 허 전 대표 대신 천 대행을 맞이한 조대원 전 최고위원.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영등포구=서다빈·이하린 기자] 10일 허은아 전 개혁신당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의 만남이 불발됐다. 두 사람의 회동은 이날 오후 재개될 예정이다.

앞서 허 전 대표는 이날 국회 정문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천 원내대표와 오늘 오후 1시 30분에 만날 것"이라며 "천 원내대표가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알 수 없고 대화를 들어주러 가는 것"이라고 밝혔다.

시간에 맞춰 허 전 대표의 사무실을 찾은 천 대행에게 '어떤 이유로 왔는지', '옥새를 받으러 왔는지' 묻자, 그는 "허 대표님을 잠깐 뵙기로 했는데 공개 일정은 아니고 만나 뵙고 말씀 드리겠다"며 짧게 답했다.

다만 회동은 성사되지 않았다. 당 직인과 통장 등을 전달할 예정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허 전 대표의 유튜브 출연 일정이 있어 회동 일정이 변경됐다.

천 원내대표는 허 대표 대신 사무실을 찾은 조대원 전 최고위원과 20여 분간 대화를 나누고 돌아갔다. 이에 대해 천 대행은 "상황이 정리되면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허 대표 측 관계자는 "유튜브 '매불쇼' 출연 일정이 있어 회동 일정이 변경됐다"며 "오늘 저녁에 만나기로 새로운 약속을 잡았고 취소가 아니라 만남 전 연기된 사항"이라고 전했다.

bongouss@tf.co.kr

underwater@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