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금융&증권 >증권 >증시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속보]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제치고 시총 1위…27년 만에 대장주 교체
입력: 2026.06.22 13:04 / 수정: 2026.06.22 13:04

[더팩트ㅣ박지웅 기자] SK하이닉스가 22일 장중 삼성전자를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가 국내 증시 '대장주' 자리를 내준 것은 외환위기 직후인 1999년 이후 약 27년 만에 처음이다. AI 반도체 수요 확대와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 지배력이 부각되면서 SK하이닉스가 국내 증시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는 평가가 나온다.

chris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