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에서 만나는 팝의 황제…'마이클', 5월 13일 국내 개봉
  • 박지윤 기자
  • 입력: 2026.02.03 09:32 / 수정: 2026.02.03 09:32
마이클 잭슨의 전기 영화…새 포스터·예고편 공개
마이클이 오는 5월 13일 국내 개봉한다. /유니버설 픽쳐스
'마이클'이 오는 5월 13일 국내 개봉한다. /유니버설 픽쳐스

[더팩트|박지윤 기자] 세계를 뒤흔든 전설 마이클 잭슨의 이야기가 스크린에 펼쳐진다.

배급사 유니버설 픽쳐스는 3일 "2009년 세상을 떠난 마이클 잭슨의 전기 영화 '마이클'(감독 안톤 후쿠아)이 오는 5월 13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지었다"고 밝히며 새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작품은 전 세계 음악사에 한 획을 그은 마이클 잭슨의 명곡들과 오직 이번 영화에서만 다시금 느낄 수 있는 그의 상징적인 퍼포먼스를 펼쳐낸다. 마이클 잭슨 역에는 실제 그의 조카이자 신예 뮤지션인 자파 잭슨이 이름을 올려 특별함을 더한다.

마이클의 새 포스터와 예고편이 공개됐다. /유니버설 픽쳐스
'마이클'의 새 포스터와 예고편이 공개됐다. /유니버설 픽쳐스

이날 공개된 포스터에는 폭발적인 전율을 실감하게 하는 무대 위에서 강렬한 에너지를 쏟아내는 마이클 잭슨(자파 잭슨 분)의 모습이 담겨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와 함께 공개된 영상은 독보적인 무대 장악력으로 모두를 열광시키는 마이클 잭슨의 퍼포먼스로 시작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한 천재적인 음악적 감각으로 세상을 놀라게 했던 잭슨파이브의 어린 소년이 전 세계를 뒤흔드는 전설이 되기까지의 눈부신 성장기도 예고해 관심을 모은다.

이어 "난 음악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어요"라고 말하는 마이클 잭슨과 함께 그의 음악으로 하나 되는 전 세계 팬들의 모습 그리고 예고편의 대미를 장식하는 'Billie Jean(빌리 진)'까지, 약 2분여의 영상은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안기며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다.

'마이클'은 전 세계 개봉을 앞두고 오는 4월 10일(현지 시간) 베를린에서 글로벌 프리미어를 진행한다. 작품의 주역들은 이번 행사에 참석해 팬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렇게 포스터와 예고편만으로 심장을 뛰게 하는 '마이클'은 오는 5월 10일 국내 개봉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