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신생아 전원에 '송파베이비샤워' 첫 만남 선물
  • 정소양 기자
  • 입력: 2026.01.26 15:58 / 수정: 2026.01.26 15:58
출생신고 시 신생아 화장품 등 전달…민·관 협력 모범 사례
송파구가 올해 출생아를 대상으로 송파베이비샤워 사업을 시작했다. /송파구
송파구가 올해 출생아를 대상으로 '송파베이비샤워' 사업을 시작했다. /송파구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서울 출생아 수 1위 자치구인 송파구가 신생아 가정을 환대하는 출산 친화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올해 출생아를 대상으로 출생신고 시 출산 축하용품을 제공하는 '송파베이비샤워' 사업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송파베이비샤워'는 송파구에서 태어난 아이와 가정의 첫 만남을 축하하고 출산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송파구에 기반을 둔 화장품 브랜드 '타가(TAGA)'와의 민·관 협력을 통해 추진된다.

송파구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누적 출생등록 3593건을 기록하며 서울 25개 자치구 가운데 출생아 수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위인 강남구보다 583건 많은 수치다. 구는 올해 출생아 수가 3600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올해 출생 후 송파구에 출생신고를 하는 모든 가정으로, 관내 동주민센터에서 출생신고 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지원 물품은 휴대용 손 세정제와 함께 엄마와 아기를 위한 힙클렌저, 파우더 로션, 수딩젤로 구성된 3종 세트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출생아 수가 가장 많은 송파에서 아이가 태어나는 순간부터 지역사회가 함께 축하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민간 참여를 확대해 출산과 양육에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