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3회' 임성근, 자필 사과문…"변명 없이 내 잘못"
  • 문채영 기자
  • 입력: 2026.01.19 08:29 / 수정: 2026.01.19 09:04
'한식대첩3' 우승자 출신…'흑백요리사2' 출연
영상 및 자필 사과문으로 음주운전 고백
셰프 임성근이 3번의 음주운전 경험이 있다고 고백했다. /임성근 소셜 미디어
셰프 임성근이 3번의 음주운전 경험이 있다고 고백했다. /임성근 소셜 미디어

[더팩트 | 문채영 기자] 셰프 임성근이 자필 사과문으로 음주운전을 사과했다.

임성근은 지난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임짱TV'에 "저를 아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많은 팬분과 시청자 여러분께 고개 숙여 깊은 사죄의 말씀을 올리다"로 시작하는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제 가슴 한구석에 무거운 짐으로 남아있던 과거의 큰 실수를 고백하고 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와 용서를 구하고자 한다"며 "음주운전은 어떤 이유로도 변명할 수 없는 제 잘못이며 실수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시 저는 깊이 후회하고 법적인 처분을 달게 받았고 지난 몇 년간 자숙하며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덧붙였다.

임성근은 "최근 과한 사랑을 받게 되면서 과거의 잘못을 묻어둔 채 활동하는 것은 저를 믿어주시는 여러분에게 기만이자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더 늦기 전에 제 입으로 이 사실을 고백하고 사과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판단해 이 글을 올린다"고 설명했다.

앞서 임성근은 같은 날 같은 유튜브 채널 '임짱TV'에 '음식 그리고 음주'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려 "술을 좋아하다 보니까 실수를 했다. 10년에 걸쳐서 3번 정도 음주운전을 했다"고 말했다.

임성근은 2015년 방송된 tvN '한식대첩 3'에 출연해 우승했다. 지난 13일 마지막 회를 공개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에 출연해 주목받았다.

mcy2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