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정병근 기자]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카르멘 지우 유하 스텔라 주은 에이나 이안 예온)는 2025년 최고의 신인 걸그룹이다. 비주얼 실력 매력 음악 퍼포먼스 뭐 하나 빈틈이 없고 이를 기반으로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비롯한 신인상 7관왕은 이를 넉넉히 증명한다.
지난 2월 데뷔 싱글 'The Chase(더 체이스)'를 시작으로 6월 디지털 싱글 'STYLE(스타일)', 10월 첫 미니 앨범 'FOCUS(포커스)'까지 올해를 알차게 채웠고 그 과정에서 폭넓은 스펙트럼과 다채로운 매력 그리고 눈에 띄는 성장까지 보여줬다. 미니 1집은 초동(발매 후 일주일) 판매량 42만 장을 기록했고, 일본 오리콘차트 1위까지 거머쥐었다.
하츠투하츠는 2025년 쉼없이 질주하며 많은 팬들에게 다가갔고 잠시도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았다. "예전엔 시간 조절 능력을 갖고 싶었는데 요즘엔 손바닥을 한 번만 치면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 모든 게 완성되거나 저절로 다 지워지는 능력이 있으면 좋겠다"는 지우의 말은 귀여우면서도 이들이 얼마나 최선을 다했는지 짐작하게 한다.
멤버들이 계속 힘을 낼 수 있는 건 하츄(S2U. 팬덤명)가 있어서다. 카르멘과 스텔라는 갖고 싶은 초능력으로 '순간이동'을 꼽으며 "여러 지역에 계신 팬분들을 더 빠르게 찾아가고 싶다", "일정이 많아서 바쁠 때도 팬분들 곁으로 바로 갈 수 있고, 멀리 있는 소중한 사람들도 자주 만날 수 있으면 정말 좋겠다"고 말했다.

그런 하츠투하츠가 2026년 바라는 건 성장을 거듭해 팬들에게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일이다. 이안은 "팬분들과 더 좋은 추억을 쌓으면서 2026년의 마지막 날에 '이번 한 해 정말 행복했다!'라고 말할 수 있으면 좋겠다", 예온은 "퍼포먼스 관련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칼각 퍼포먼스'를 쭉 유지하는 팀이 되고 싶다"고 바랐다.
더불어 유하는 "하츄들과 처음 맞이하는 새해다. 더 다양한 모습으로 자주 찾아올 테니까 새해에도 함께하자"고, 주은은 "올해 자신에게 잘했다고, 수고했다고 쓰담쓰담 해주는 것도 잊지 말자. 2026년도 하츄들의 해로 만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에이나는 "새로운 모습 많이 기대해 주시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가자"고 약속했다.
하츠투하츠는 2026년 국내를 넘어 해외로 나아가며 더 많은 팬들을 만난다. 2월 21~22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하는 첫 팬미팅 'HEARTS 2 HOUSE(하츠 투 하우스)'는 이미 매진됐고 3월엔 미국 뉴욕과 LA에서 프리미어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의 팬미팅도 예정돼 있다.
다음은 하츠투하츠가 돌아본 2025년과 팬들에게 전하는 새해 인사다.
- 2025년을 돌아보며 가장 짜릿했던 찰나의 순간은 언제인가?
(지우) 'SMTOWN LIVE 2025' 도쿄돔 무대요. 그때 들었던 큰 함성소리와 떼창을 잊을 수 없어요. 공연장 크기가 큰 만큼 더 압도되는 느낌도 있었고요. 'SMTOWN LIVE'를 통해서 감사하게도 도쿄돔 무대를 빨리 경험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어요. 언젠가 저희 단독 콘서트로도 도쿄돔에 꼭 서고 싶습니다.
(유하) 신인상을 받았던 순간이요. 신인상 수상은 올해 저희 목표이기도 했고, 꼭 받고 싶었던 상이어서 신인상을 받았을 때가 가장 짜릿하고 행복했어요.
(스텔라) 저는 데뷔 쇼케이스요! 데뷔하고 처음 팬분들을 만나고 팬분들 앞에서 무대를 했을 때의 떨림과 설렘을 절대 잊지 못할 것 같아요.
(주은) 저는 무대 위에서 있었던 기억들이 오래 가는 편이라 하나만 딱 고르기가 조금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무대에 서서 팬분들과 함께 했던 모든 순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평생 간직하고 싶은 멤버 혹은 팬들과의 추억은?
(카르멘) 데뷔 쇼케이스 날을 평생 간직하고 싶어요. 저희 첫 무대이기도 했고, 처음 팬분들을 만나는 시간이어서 꿈만 같았어요. 데뷔 쇼케이스는 저희한테 정말 특별한 의미가 있어요.
(에이나) 멤버들, 팬분들과의 추억은 하나하나 다 간직하고 싶지만 그래도 하나씩 고르자면, 멤버들끼리 스케줄을 다 끝내고 다 같이 모여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같이 이야기를 할 때와, 음악방송 사전 녹화 때 저희 무대를 같이 즐겨 주시는 팬분들의 모습을 보면서 힘을 얻고 같이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요!
(이안) 항상 앨범 활동이 끝나면 멤버들과 다 같이 모여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음악방송 무대를 다시 보곤 하는데, 이 순간이 정말 소중한 것 같아요.
(예온) 데뷔 전 멤버들과 남산 타워에 가서 하트 자물쇠를 걸고 온 날을 간직하고 싶습니다! 그때 하트 자물쇠에 적었던 '2025년 한 해 건강하게 보내기'라는 소원이 잘 이뤄진 것 같아서 더 기억에 남아요.
- 2026년 가장 이루고 싶은 일은 뭔가?
(지우) 음원차트 1위와 음악방송 1위요! 더 많은 분들께서 저희 노래를 알아주시고 따라 불러주시면 좋겠어요. 개인적으로는 더 건강하고 단단하게 성장하고 싶습니다! 책도 많이 읽고 싶어요.
(유하) 내년에 여러 지역의 팬분들을 찾아갈 예정인데요! 전 세계 K팝 팬분들께 하츠투하츠의 매력을 더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 노래와 춤을 더 다양하게 보여드리고 싶어요.
(이안) 하츠투하츠의 다양한 매력과 다채로운 음악을 많은 분들께 보여드리고, 들려드리고 싶어요. 또 멤버들, 팬분들과 더 좋은 추억을 쌓으면서 2026년의 마지막 날에 "이번 한 해 정말 행복했다!"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예온) 올해 시상식에서는 신인상을 받았는데, 내년 시상식에서는 퍼포먼스 관련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칼각 퍼포먼스'를 쭉 유지하는 팀이 되고 싶습니다. 또 내년 한 해도 건강하게 활동하면 좋겠습니다!

- 특별한 능력을 하나씩 가질 수 있다면 뭘 갖고 싶은가?
(지우) 예전에는 시간을 조절하는 능력을 갖고 싶었는데 요즘에는 손바닥을 한 번만 치면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 모든 게 완성되거나, 저절로 다 지워지는 능력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카르멘) 순간이동이요! 여러 지역에 계신 팬분들을 더 빠르게 찾아가고 싶어요.
(유하) 타임머신을 갖고 싶어요. 저희가 5년 뒤, 10년 뒤에는 무엇을 하고 있을지 궁금하기도 하고, 나중에는 지금 이 시기로 다시 돌아오고 싶을 때가 있을 것 같아요.
(스텔라) 순간이동 능력을 갖고 싶습니다. 일정이 많아서 바쁠 때도 팬분들 곁으로 바로 갈 수 있고, 멀리 있는 소중한 사람들도 자주 만날 수 있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주은) 어릴 때부터 상쾌한 바람을 쐬는 것도 좋아하고 특히 하늘을 너무 좋아해서 하늘을 나는 상상을 많이 했어요. 그래서 하늘을 날 수 있는 날개를 갖고 싶습니다.
(에이나)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요. 무대를 하고 나서 아쉬웠던 부분이 있을 때 시간을 돌려서 더 완벽한 무대를 만들고 싶어요.
(이안) 시간을 자유자재로 돌릴 수 있는 능력이요! 결과를 바꾸고 싶은 상황이 있으면 돌아가서 바꾸고 싶은데, 무엇보다 행복했던 순간으로 몇 번이고 다시 돌아갈 수 있으니까요!
(예온) 시간이 금이라는 말이 있듯이 시간의 소중함을 많이 느끼고 있어서 시간 조절 능력을 갖고 싶습니다!

- 팬들에게 새해 인사
(지우) 하츄들, 2025년은 저희가 함께한 첫 번째 1년이라 너무 특별하게 기억될 것 같아요. 2026년에는 더 좋은 추억 많이 쌓아가요! 새해에는 하고 싶은 일 다~~~ 잘 되길! 늘 건강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카르멘) 하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 너무 수고 많았고 내년에도 같이 파이팅 해봅시당~~~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앞으로도 행복한 추억 많이 많이 만들어봅시당!!
(유하) 하츄들!! 하츄들과 처음 맞이하는 새해네요! 올 한 해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서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한 한 해였어요. 내년에는 더 다양한 모습으로 자주 찾아올 테니까요! 내년에도 함께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스텔라) 항상 하츠투하츠를 사랑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2026년에는 더 다양하고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릴게요.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새해 보내세요. 사랑해요!
(주은) 하츄들~ 2025년은 '하츄들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저희가 같이 많은 추억을 쌓은 해였던 것 같아요! 올해 자신에게 잘했다고, 수고했다고 쓰담쓰담 해주는 것도 잊지 말아요! 2026년도 하츄들의 해로 만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게요!
(에이나) 하츄들 덕분에 2025년을 소중하고 특별하게 보냈어요. 2026년도 하츠투하츠의 새로운 모습 많이 기대해 주시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가요!
(이안) 하츄분들 2025년 정말 수고 많았고 저희와 좋은 추억 쌓아주셔서 감사해요. 2026년뿐만 아니라 백 년, 천 년 같이 행복하면 좋겠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예온) 202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하츄분들과 함께하는 첫 새해여서 더욱 설레는 것 같아요! 올 한 해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