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RQA 심사 통과…VOC 기반 내부 관리 시스템 운영
![]() |
| 전시우 현대커머셜 부문대표(왼쪽)가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커머셜 |
[더팩트ㅣ김정산 기자] 현대커머셜은 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10002'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O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가 고객 불만과 불편 처리 체계의 운영 여부를 평가하는 국제 인증이다. 현대커머셜은 국내에서 해당 인증을 심사하는 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을 통해 인증을 받았다.
접수·분석·개선·모니터링으로 이어지는 전 과정을 시스템화한 VOC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대표이사 직속 조직 형태의 금융소비자보호 총괄기구를 두고 내부 관리 체계를 구성하고 있다. 금융상품 판매 과정의 오류를 줄이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완전판매 모니터링 시스템도 사용하고 있다.
앞으로도 내부 점검과 고객 의견 분석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는 방침이다. ISO10002 운영 기준을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관련 시스템을 검토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내부 점검과 고객만족도 평가를 통해 불만사항의 사전 예방 및 사후 대응 체계를 공고히 하고자 한다"며 "금융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금융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am119@tf.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