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가 선보인 매장 중 '국내 최대'
브랜드 구성 및 혜택, 온라인과 동일하게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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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신사가 '메가스토어 용산'과 '스탠다드 아이파크몰'을 동시에 오픈한다. /무신사 |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무신사는 오는 11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무신사 메가스토어 용산'과 '무신사 스탠다드 아이파크몰 용산점'을 동시에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무신사 스토어와 무신사 스탠다드가 한 공간에 구성된 첫 복합몰 형태이자, 현재까지 무신사가 선보인 매장 중 국내 최대 규모다. 총 1000여평 규모로 조성된 매장은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단일 브랜드 기준으로도 가장 크다.
무신사가 첫 메가스토어 출점지로 용산을 선정한 배경에는 해당 상권이 보유한 광범위한 고객층에 있다. 용산은 직장인·가족 단위 방문객·2030 MZ세대·외국인 관광객이 고르게 찾는 도심형 상권이다. 수도권과 지방을 연결하는 교통 요충지이자 외국인 방문객 유입도 높다.
무신사 메가스토어 용산은 무신사가 전개하는 큐레이션 컨셉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무신사 걸즈 △무신사 백&캡클럽 △무신사 영 △무신사 워크 & 포멀 △무신사 포 우먼 △무신사 플레이어 △스니커즈 존 등 200여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매장에 마련된 팝업존에서는 매달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픈일부터 1월 11일까지는 '헬로 용산, 헬로 플레이어' 팝업을 열고 야구·축구·스키 등 인기 스포츠의 팀별 공식 유니폼을 선보인다.
무신사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브랜드 구성과 혜택을 오프라인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했다. 특히 온라인의 편의성과 정보를 오프라인 쇼핑 경험에 그대로 접목한 O4O(Online for Offline)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접속하면 무신사 회원 최대 혜택가, 재고 정보, 스타일 콘텐츠, 후기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글로벌 방문객의 쇼핑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4개 국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메가스토어 용산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확장된 무신사의 큐레이션을 집약적으로 선보이는 공간으로 무신사가 선사하는 오프라인 경험의 '완전체'라고 할 수 있다"며 "용산을 K-패션을 경험하는 핵심 거점으로 만들고 입점 브랜드와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