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마케팅·가맹상권 분석 '360솔루션' 전개
브랜드 특성 반영한 3D 시뮬레이션 기능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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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웰스토리가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에 3D 모델링을 접목한 공간 컨설팅 솔루션을 선보여 식자재 고객사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360솔루션'을 고도화한다. /삼성웰스토리 |
[더팩트 | 손원태 기자] 삼성웰스토리가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에 3D 모델링을 접목한 공간 컨설팅 솔루션을 선보여 식자재 고객사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360솔루션'을 고도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 2021년부터 홍보마케팅, 가맹상권 분석, 전용상품 개발 등 식자재 고객사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진행했다. 올 한 해에만 스타셰프 IP 제공, 세컨드 브랜드 론칭 지원, 정부기관 연계 해외진출 지원 등 신규 솔루션을 이어왔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은 가맹사업 전 일회성으로 공간 설계와 인테리어를 진행해 브랜드 특성을 반영한 인테리어 컨셉이 부재하다. 설계 도면조차 제대로 남아있지 않아 전국구 가맹점을 확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삼성웰스토리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컨셉을 반영한 인테리어뿐 아니라 매장 운영 효율과 고객 이용 편리성을 높일 수 있는 공간 컨설팅을 제공한다. 변화된 공간을 고객사가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3D 시뮬레이션 기능을 더했다.
최근 삼성웰스토리가 공간 컨설팅을 제공한 '샤브야키'는 전문셰프의 라이브 초밥과 다양한 육수의 샤브샤브, 핫푸드가 포함된 샐러드바를 동시 제공한다.
삼성웰스토리는 샤브야키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매장 내 고객 이동이 잦은 만큼 고객이 샐러드바, 소스 셀프바, 육류 쇼케이스 등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매장 중앙에 회전초밥 레일 간격을 최적화해 좌석을 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3D 모델링을 통해 구현된 공간은 실제 사용되는 기물을 그대로 반영한다"라며 "시공 전 배치를 변경하거나 기물을 바꿔보는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어 매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tellme@tf.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