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클릭' 넘어 '경험'으로… 오프라인 접점 넓히는 이커머스
입력: 2025.10.14 00:00 / 수정: 2025.10.14 00:00

오프라인 소통 강화로 충성 고객 확보
단순 판매 채널에서 브랜드 체험장으로 진화


SSG닷컴이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페스타 미지엄을 개최한다. /SSG닷컴
SSG닷컴이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페스타 '미지엄'을 개최한다. /SSG닷컴

[더팩트 | 문은혜 기자] 온라인 중심의 이커머스 기업들이 오프라인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단순한 '클릭'을 넘어 팝업스토어·체험 행사·대형 페스티벌 등 다양한 형태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며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 전략에 나선 것이다. 온라인에서 확보한 영향력을 현실 공간으로 확장해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려는 움직임이 본격화되는 모양새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팝업의 성지'라 불리는 성수동에서 처음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연다. 약 4700㎡ 규모 공간에 엄선한 그로서리와 뷰티 브랜드를 박물관처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美지엄(미지엄)'을 준비 중이다.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은 100여 개 파트너사와 함께 다섯 가지 테마를 주제로 기획했다.

주요 전시 구역은 스타 셰프 협업 상품 중심의 '고메스트리트', CJ제일제당·농심·풀무원·스타벅스 등 대표 식품사가 참여하는 '딜라이트 존', 커피·디저트 및 프리미엄 과일을 모은 '스위트 존', 바이레도·에스티 로더·SK-2 등 인기 뷰티 브랜드가 집결한 'BEAUTY OF SSG 존', 공연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루프탑 공간인 '미지엄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셰프 쿠킹 토크쇼에는 쓱닷컴과 단독 협업상품을 선보인 스타 셰프가 대거 참여한다. 셰프와 맛있는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시식도 함께 진행한다.

오프라인 행사만의 묘미를 살리기 위해 SSG닷컴은 스타 셰프의 쿠킹 토크쇼도 준비했다. 16일 '윤서울' 김도윤 셰프를 시작으로 17일 '리북방' 최지형 셰프, 18일 베트남 음식점 '효뜨'의 남준영 셰프, 19일에는 미쉐린 레스토랑 '고료리켄'을 운영하는 김건 셰프가 차례로 무대에 오른다.

입장권 가격은 3만원으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과 현대카드 쓱닷컴 PLCC 이용 고객에게는 최대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SSG닷컴 관계자는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는 성수동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콘텐츠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둔 행사"라며 "SSG닷컴이 엄선한 브랜드와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컬리가 오는 30일부터 4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오프라인 뷰티 행사인 컬리뷰티페스타를 연다. /컬리
컬리가 오는 30일부터 4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오프라인 뷰티 행사인 '컬리뷰티페스타'를 연다. /컬리

컬리는 오는 30일부터 4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오프라인 뷰티 행사인 '컬리뷰티페스타'를 연다.

지난 2022년 11월 '뷰티컬리' 서비스를 론칭하고 새벽배송 서비스 범위를 식료품에서 뷰티 제품으로 넓힌 컬리는 이후 오프라인 행사까지 기획해 올해로 벌써 2회째 선보이는 중이다.

지난해 처음 열린 행사에는 나흘간 2만명 넘는 소비자가 방문해 흥행에 성공했다. 페스타 기간 동안 진행된 온라인 기획전 매출도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늘어나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시너지 효과까지 증명했다는 평가다.

이에 컬리는 올해도 오프라인 행사를 열어 또 한 번 충성고객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올해는 총 60개의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가운데 절반 이상을 신규 브랜드로 채울 계획이다. 또한 VIP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뷰티 클래스를 준비하는 등 차별화 이벤트도 준비했다.

티켓은 컬리 멤버스 회원일 경우 오는 22일 정가보다 50% 할인된 2만5000원에 먼저 구매할 수 있고 일반 고객 티켓 판매는 오는 24일 오전 11시부터 시작한다. 오전·오후권으로 나누어진 티켓은 얼리버드 기간에 40% 할인된 3만원에 판매한다.

컬리 관계자는 "이미 많은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컬리의 큐레이션 역량이 뷰티에서도 발휘되는 것을 이번 현장을 통해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