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점 2년만에 누적 방문객 2500만명 돌파, 내년 말 누적 매출 1조원 전망
'아시아 대표 K-리테일러'로 자리매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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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노이 최대 핫플레이스로 부상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의 야외 광장 행사에 모여든 고객들의 모습. /롯데쇼핑 |
[더팩트 | 문은혜 기자] 롯데쇼핑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개점 2년만에 누적 매출 6000억원을 앞두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개점 1년차였던 지난해 말 누적 매출 3000억원을 기록했고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는 누적 매출 5000억원을 넘기며 초고속 성장을 거듭 중이다. 지난달까지 누적 방문객도 하노이 인구의 3배에 달하는 2500만명을 돌파하며 개점 2년만에 하루 평균 5만명이 찾는 하노이 현지 최고의 국민몰로 부상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23년 9월 22일 하노이의 부촌인 서호 지역에 공식 개점한 초대형 복합 상업 단지로 롯데만의 쇼핑, 문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역량을 총 결집해 지난달 까지 초단기 누적 매출 5700억원이라는 실적을 달성했다. 지역내총생산(GRDP) 기준 서울의 6분의 1 수준에 불과한 하노이의 경제규모를 감안하면 사상 초유의 성과다. 이 기세대로라면 내년 말까지 누적 매출 1조원 달성도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온다.
외국계 쇼핑몰로는 이례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하노이의 국제 공항인 노이바이 공항과 차량 기준 20분 거리에 위치해 외국인 관광객 유입도 급속히 늘고 있는 추세다. 올해 기준 월평균 800대 가량의 관광버스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찾았다.
개점 초기 52개였던 상권 최초 매장은 현재 64개까지 확대됐다. 전체 230여 브랜드 중 상권 최초 브랜드 구성비는 무려 30%에 이른다. 삼성전자, 빅토리아시크릿, 다이슨, 살로몬, MSGM 등 패션에서부터 F&B, 라이프스타일까지 현지인들의 생활 영역 전반을 뒤바꿔 놓을 혁신 브랜드들을 한발 앞서 유치했다.
고객 저변이 크게 확대되면서 롯데백화점이 보유한 '우수 고객 관리 노하우의 현지화'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개점 초기부터 운영을 시작한 롯데백화점의 VIP제도인 '에비뉴엘' 제도는 현지 실정에 맞게 지속 업그레이드 중이다.
내년 3년차를 맞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높아진 현지 위상에 걸맞게 전체 매장의 약 20% 가량을 새롭게 리뉴얼 한다. 인기 매장을 글로벌 수준의 플래그십 매장으로 격상하고 상권 최초의 글로벌 럭셔리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 도입을 위한 공간 조성에 나선다.
김준영 롯데백화점 해외사업부문장은 "고객과 지역사회, 파트너사와 임직원이 합심해 앞으로도 압도적인 콘텐츠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 복합몰로 진화,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