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우지수 기자] '5세대 글로벌 아이콘'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2025 TMA'의 '올해의 아티스트'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로베이스원(성한빈·김지웅·장하오·석매튜·김태래·리키·김규빈·박건욱·한유진)은 20일 오후(현지시간) 마카오 아웃도어 퍼포먼스 베뉴(Macao Outdoor Performance Venue, 澳門戶外表演區)에서 열린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다섯 번째 '올해의 아티스트' 수상자로 무대에 올라 이목을 끌었다.
성한빈은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만큼 남은 하반기에도 성장하는 제로베이스원의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꼭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랑하는 제로즈가 함께하는 여정 속에서 이렇게 소중한 순간 만들어줘서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면서 "얼마 남지 않은 콘서트도 재밌게 즐기겠다고 약속드리면서 앞으로도 많은 사랑을 드리겠다"고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정규 1집 'NEVER SAY NEVER'로 컴백하자마자 국내외 음반·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앨범은 '빌보드 200'에서 자체 최고 순위를 다섯 계단 끌어올리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세부 차트 성적도 눈에 띈다. 제로베이스원은 '이머징 아티스트' 1위, '월드 앨범' 2위, '인디펜던트 앨범' 3위, '톱 앨범 세일즈' 5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5위, '아티스트 100' 19위에 오르며 '빌보드 200'을 포함해 총 7개 차트에 진입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최고의 프리미엄 K-POP 대축제로 자리매김한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는 넥스지(NEXZ), 미야오(MEOVV),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아이브(IVE), 아홉(AHOF), 에스파(aespa), 엔믹스(NMIXX), 엔시티 위시(NCT WISH), 엔하이픈(ENHYPEN),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 키키(KiiiKiii), 투어스(TWS), 하츠투하츠(Hearts2Hearts)(이상 가나다순)가 참석해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아홉·클로즈 유어 아이즈·키키·하츠투하츠의 오프닝 무대, 아홉과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첫 컬래버레이션, 아이브 이서와 엔믹스 규진의 듀엣, 제로베이스원 장하오와 리키의 감성 무대까지 오직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무대가 이어지고 있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 (주)더스퀘어이엔엠이 주관하는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현장 관객뿐 아니라 국내 네이버 치지직, 일본 니코니코, 글로벌 플랫폼 미파쇼(Mifashow)를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생중계되고 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