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LG생활건강, 지난해 영업이익 4590억…전년比 5.7%↓
입력: 2025.02.04 16:22 / 수정: 2025.02.04 16:22

인력 구조조정 등 일회성 비용 영향
4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


LG생활건강이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사진은 서울 강서구 LG생활건강 사옥. /더팩트 DB
LG생활건강이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사진은 서울 강서구 LG생활건강 사옥. /더팩트 DB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LG생활건강은 지난해 4분기 전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1조 6099억원, 영업이익은 20.7% 감소한 434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국내 인력 구조조정 등 일회성 비용 약 200억원을 제외하면 실질적인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개선됐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Beauty(화장품)와 Refreshment(음료) 매출이 한 자릿수 성장했고 HDB(Home Care & Daily Beauty·생활용품) 매출은 소폭 줄었다. 영업이익은 Beauty에서 전년 대비 50.3% 증가했고, HDB는 22.1% 늘었다. Refreshment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0.1% 성장한 6조 8119억원이며 영업이익은 5.7% 하락한 4590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2039억원으로 24.7% 증가했다.

먼저 Beauty 사업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6994억원이며 영업이익은 50.3% 증가한 110억원이다. 해외 사업이 호조를 보이고 국내에서는 온라인과 H&B 채널에서 성장했다. 연간 매출은 2조 8506억원, 영업이익은 1582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2%, 8.0% 증가했다.

HDB 사업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한 4995억원, 영업이익은 22.1% 증가한 222억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2조 1370억원, 영업이익은 1328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6.0% 증가했다.

Refreshment 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4110억원, 영업이익은 65.1% 감소한 102억원을 기록했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등 음료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했다. 인력 구조조정 등 일회성 비용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지만 이를 제외하면 전년 동기 대비 개선됐다.

연간 매출은 1조 8244억원, 영업이익은 1681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1.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1.9% 감소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