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55개국 출시 시작, 130여 개 국가서 출시 예정
'갤럭시 S23' 시리즈, 국내 7일간 109만 대 사전 판매 '신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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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갤럭시 S23' 시리즈를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본격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인도 벵갈루루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서 현지 소비자들이 갤럭시 S23의 혁신기능을 체험하는 모습. /삼성전자 |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S23' 시리즈를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17일부터 본격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한국과 미국, 영국, 프랑스, 호주, 두바이 등 55개국을 시작으로 모두 130여 개국에서 차례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갤럭시 S23 시리즈는 2억 화소 카메라의 '울트라' 제품과 'S23+', 'S23' 모델 모두가 '나이토그래피' 등 혁신 기능을 앞세워 보다 완벽한 카메라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전 모델이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2세대'를 탑재해 더욱 강력한 사용성과 모바일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갤럭시 S23 시리즈는 '지구를 위한 갤럭시(Galaxy for the Planet)' 비전과 함께 다양한 재활용 소재를 확대 적용해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모바일경험)사업부 사장은 "삼성전자는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주목한다"며 "갤럭시 S23 시리즈의 시장 초기 반응으로 갤럭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강한 신뢰를 확인했고, 앞으로도 혁신과 지속가능성에 기반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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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라질 상파울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서 15일(현지시간) 현지 소비자들이 갤럭시 S23의 혁신기능을 체험하는 모습. /삼성전자 |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이후 갤럭시 S23 시리즈의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국내의 경우 총 7일 동안 109만 대의 사전 판매를 기록하며, 지난해 '갤럭시 S22' 시리즈가 기록한 역대 사전 판매 기록 101만7000대를 1년 만에 갈아치웠다.
현재 삼성전자는 전 세계 소비자들이 갤럭시 S23 시리즈의 다양한 혁신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체험관은 갤럭시 언팩이 진행된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싱가포르, 두바이 등 전 세계 19개국 24개 도시에서 이달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국내의 경우, MZ세대들의 핫플레이스인 서울 성수·홍대·연남 일대에서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의 지역 문화와 갤럭시 S23 시리즈를 동시에 마음껏 체험하는 '투어 ' 콘셉트를 도입했으며, 다음 달 26일까지 운영된다.
likehyo85@tf.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