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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신규 앱으로 택배기사 업무 편의성 높인다
입력: 2022.11.16 09:43 / 수정: 2022.11.16 09:43

택배기사 1만500여명 대상으로 신규 전용 앱 전환 완료
최적 경로 제공, 실적 정보 조회 강화 등 기능 제공


한진 택배기사가 신규 전용 앱(App)을 활용해 배송을 하고 있는 모습. /한진 제공
한진 택배기사가 신규 전용 앱(App)을 활용해 배송을 하고 있는 모습. /한진 제공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한진은 택배기사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신규 개발한 택배기사 전용 애플리케이션 전환을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택배기사 앱의 주요 신규 개발 기능은 △택배기사의 집배송 출⋅도착시간 단축을 위한 배송 집배송 최적 경로 제공 기능 △일⋅주⋅월 단위 실시간 집배송 실적 정보 조회 기능 강화 △고객 문의사항 확인 및 관리 기능 △데이터 통신 제한지역 내 집배송 처리 가능 기능 △집배송 예정물량 사전 안내 △사용자 UI 자체 편집 기능 통한 가독성⋅편의성 제고 등이다.

택배기사 앱은 지난 7월 개발이 완료 후 초기 안정화와 택배기사의 개선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지속해서 보완해 택배기사 1만5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까지 전환을 마무리했다. 전환 완료 후에도 주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고 한진은 설명했다.

택배기사 전용 앱과 함께 고객용 앱도 고객 문의·불편사항을 더욱 집중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관련 기능을 개선했다.

상품 출고부터 배송 전 구간의 고객 알림 기능을 향상시켜 일반적으로 고객 문의가 가장 많은 출고 여부, 배송 상황 등에 대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실제로 집배송, 배송, 상품 위치 등과 같은 고객 단순 문의사항에 대한 유입율이 20% 이상 감소했다.

또, 향후에는 불가피한 집배송 애로사항 발생에 따른 지연 안내 시스템을 구현해 양해 메시지 발송 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택배기사 분들의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이 높아지는 것이 곧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회사가 보유한 IT 역량과 투자를 바탕으로 근로환경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imthi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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