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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라면값 11.3% 인상 덕 '톡톡'…키움증권 "매출 1780억 원↑"
입력: 2022.08.25 11:24 / 수정: 2022.08.25 11:24

"경쟁사 가격 인상 동참 가능성"

농심은 다음달 15일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의 출고가격을 각각 평균 11.3%, 5.7% 인상한다. /문수연 기자
농심은 다음달 15일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의 출고가격을 각각 평균 11.3%, 5.7% 인상한다. /문수연 기자

[더팩트|윤정원 기자] 농심의 제품 가격 인상으로 연간 매출액이 1800억 원 가까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키움증권은 25일 농심에 대해 제품 가격 인상에 따른 판매량 변동이 없다고 가정하면 연간 매출액 1780억 원 증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산했다. 농심은 오는 9월 15일부터 라면과 스낵의 평균 출고가격을 각각 11.3%, 5.7% 올리기로 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라면 제품의 저렴한 가격, 중저가 간편식의 신규 공급 둔화 등을 감안하면 가격 인상에 따른 판매량 감소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이라며 "밀가루, 팜유, 포장재 등 전반적인 비용 상승 부담(1200억~1300억 원 수준 추산)을 충분히 방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가격 인상에 따른 올해 3분기 가수요 영향을 고려하더라도 4분기부터는 가격 인상에 따른 실적 개선 효과 나타날 것"이라며 "현재 원재료 가격 레벨 수준이 지속된다면, 2023년 2분기부터 원재료 투입단가 안정화 효과도 가능할 것이다. 국내 주요 경쟁사들의 가격 인상 동참 가능성은 높은 편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garde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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