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용품 20%, 골프 소모품 50%, 골프채 5% 등 할인쿠폰 증정
![]() |
| 이마트가 오는 10일부터 6월 8일까지 3달간 다양한 할인쿠폰과 적립 혜택을 가진 '골프클럽 시즌1'을 선보인다. /이마트 제공 |
[더팩트│최수진 기자] 이마트가 골프용품에 대한 할인혜택을 담은 멤버십 '골프클럽 시즌1'을 론칭한다.
이마트는 오는 10일부터 6월 8일까지 3달간 다양한 할인쿠폰과 적립 혜택을 가진 '골프클럽 시즌1'을 선보인다. 고객들은 이마트 앱에서 골프클럽에 가입할 수 있다. 멤버십은 무료다.
골프클럽 시즌1은 이마트 클럽 멤버십으로, 고객의 세분화된 니즈를 맞추기 위한 이마트의 고객 맞춤형 락인(Lock-in) 전략이다. 이전까지 대형마트 멤버십 제도가 전체 구매 금액에 연동돼 단순히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수준이었다면, 이마트는 '클럽 멤버십'을 통해 고객 개개인이 자주 구매하는 품목을 분석해 할인쿠폰을 증정,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는 골프클럽 시즌1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골프 클럽에 가입한 고객들은 골프화, 골프 모자, 골프 가방 등 골프 용품 20% 할인쿠폰, 골프공, 골프장갑 등 골프 소모품 50% 할인쿠폰, 골프채 5% 할인쿠폰 등총 3종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사용기간은 골프클럽 시즌1 운영 기간인 6월 8일까지며, 해당기간 1인 1회 발급 가능하다.
누적 구매 금액에 따른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골프클럽 시즌1 운영 기간 내 누적금액이 올라갈수록 이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 금액권'의 액수도 올라간다.
이마트가 비식품 품목 중 처음으로 골프를 선택해 클럽을 런칭한 이유는온라인 혜택에 친숙한 MZ세대의 이마트 골프용품 구매 비중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 2월 기준 전체 연령에서 2030세대의 골프용품 구매 비중은 20.1%로 전년 동기(12.5%) 대비 증가했다.
이에 힘입어 2021년 골프 용품 매출은 20년 대비 45.1% 가량 상승했으며,이 상승세를 이어 받아 올해 1-2월 역시 전년 동기대비 38.7%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이마트 김수인 골프용품 바이어는 "MZ세대 유입 등 골프 인구가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더욱 특화된 혜택을 드리기 위해 골프 클럽 멤버십 제도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많은 고객들이 필요한 혜택을 더 크게 누릴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맞춤형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jinny0618@tf.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