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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지엠은 지난달 내수 시장에서 쉐보레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9.7% 늘어난 6106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쉐보레 제공 |
르노삼성, 1월 내수 핀매 3534대…나 홀로 '뒷걸음질'
[더팩트 | 서재근 기자] 국내 완성차 시장 3위 경쟁을 벌이고 있는 한국지엠과 쌍용자동차(쌍용차), 르노삼성자동차(르노삼성)의 지난달 판매 성적 희비가 극명하게 엇갈렸다.
한국지엠과 쌍용차는 내수 시장에서 두 자릿수대 상승률을 보인 반면, 르노삼성은 같은 기간 주력 모델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 판매량이 큰 폭으로 줄어들며 내리막 곡선을 그렸다.
한국지엠은 지난달 국내 시장에서 6106대, 수출 3만20대를 각각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내수와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9.7%, 95.2% 늘었다.
차종별로는 경차 '스파크'가 내수 시장에서 2276대, 쉐보레의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가 1189대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시저 콜레도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스파크와 트레일블레이저, 콜로라도 등 세그먼트 내 탄탄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모델들이 꾸준히 선전하고 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한층 다양해진 차량 라인업을 바탕으로 쉐보레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올해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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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차는 지난달 국내 시장에서 13.4% 늘어난 5648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쌍용차 제공 |
쌍용차 역시 내수와 수출 모두 회복세를 보이며 지난달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13.4% 8678대(내수 5648대, 수출 3030대)를 팔았다. 내수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92.1% 늘어난 대형 SUV '올 뉴 렉스턴'의 선전에 힘입어 같은 기간 1.6%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수출은 지난 2019년 9월(3050대) 이후 무려 16개월 만에 3000대를 돌파, 지난해 6월 이후 상승세를 유지하며 전년 동기 대비 44.6%의 증가율을 보였다.
쌍용차 관계자는 "수출이 빠르게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제품개선 모델 출시와 함께 신시장 개척 및 해외 시장에 대한 다양한 비대면 전략 등 차별화된 판매 전략을 더욱 강화해 상승세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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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르노삼성은 지난달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17.9% 줄어든 5334대를 판매했다. /르노삼성 제공 |
반면, 르노삼성은 지난달 내수 시장에서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르노삼성은 지난달 내수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17.9% 줄어든 3534대를 판매했다.
같은 기간 내수 판매 1000대를 넘어선 모델은 'QM6'와 소형 SUV 'XM3' 단 2대뿐이다. 차종별로는 'QM6'가 44.2% 줄어든 1975대를 기록했고, 소형 SUV 'XM3'가 1150대로 뒤를 이었다.
그나마 수출은 XM3 유럽수출 초도물량 선적으로 2618대를 기록, 같은 기간 35.6%의 상승률을 보였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XM3 수출물량에는 유럽 현지의 코로나19 상황 및 향후 공급 안정성 유지 여부 등이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