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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코란도' 유럽 현지 판매 돌입 "글로벌 영역 확대 박차"
입력: 2019.09.10 12:43 / 수정: 2019.09.10 12:43
쌍용차는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0일부터 22일까지 영국 옥스포드셔 우드스톡에 있는 블레넘궁에서 코란도 디젤 모델의 미디어 론칭 행사 및 시승 행사를 개최했다. /쌍용차 제공
쌍용차는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0일부터 22일까지 영국 옥스포드셔 우드스톡에 있는 블레넘궁에서 코란도 디젤 모델의 미디어 론칭 행사 및 시승 행사를 개최했다. /쌍용차 제공

쌍용차 '코란도' 디젤, 유럽 시장서 데뷔 무대 가져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쌍용자동차(이하 쌍용차)가 글로벌 판매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란도'의 유럽 판매에 돌입했다.

쌍용차는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0일부터 22일까지 영국 옥스포드셔 우드스톡에 있는 블레넘궁에서 코란도 디젤 모델의 미디어 론칭 행사 및 시승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오토익스프레스', '오토카', '텔레그래프' 등 자동차 전문기자들은 코란도 시승 후 뛰어난 고속 주행능력과 우수한 견인 능력에 높은 점수를 주며 현지 준중형 SUV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평가했다.

쌍용차는 영국을 시작으로 이달부터 벨기에와 스페인, 터키 등 유럽 시장에서 론칭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현지 판매를 시작하며 하반기 글로벌 판매 물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달 중순부터 코란도 수동 모델의 수출 선적이 시작되고 4분기 내 가솔린 모델도 현지 판매가 시작되는 만큼, 하반기 수출이 높은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코란도는 최근 실시된 '유로앤캡'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을 정도로 내외관은 물론 안전성, 주행능력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제품"이라며 "코란도의 현지 시장 판매가 본격화되는 만큼 적극적인 현지마케팅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 활동을 통해 하반기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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