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믹스테이프 중 '처음'[더팩트ㅣ정소양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본명 정호석·25)의 'Daydream(백일몽)'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을 돌파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는 뮤직비디오를 공개한지 1년 4개월 만이며, 방탄소년단의 믹스테이프 뮤직비디오 중 첫 1억뷰 달성이다.
'Daydream (백일몽)' 뮤직비디오는 3일 오후 12시 34분께 조회수 1억 건을 넘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3월 2일 제이홉이 공개한 믹스테이프 'Hope World'의 타이틀곡으로, 이날 오후 5시 52분께 1억 7만 6557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이로써 'Daydream (백일몽)'은 방탄소년단의 믹스테이프 뮤직비디오 중 첫 1억뷰를 달성하게 됐다.
'Daydream (백일몽)'은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아닌 '정호석'으로 돌아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만 경험하고 싶은 여러 꿈들을 상상해 풀어낸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색감 및 다양한 배경을 합성해 제이홉의 꿈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해당 뮤직비디오가 포함되어 있는 제이홉의 첫 믹스테이프 'Hope World'는 발매 직후 전 세계 63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38위를 기록한 바 있다.
js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