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지하 5층~지상 최고 36층, 4개 동 규모로 아파트 256세대와 오피스텔 138실 등 총 394세대로 공급된다. 사진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투시도. /현대건설 제공 |
속초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로 랜드마크 자리매김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현대건설은 이달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에 짓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을 분양한다. 속초시에 처음으로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들어서게 된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지하 5층~지상 최고 36층, 4개 동 규모로 아파트 256세대와 오피스텔 138실 등 총 394세대로 공급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 78~114㎡로 78㎡ 64세대, 84㎡ 174세대, 104㎡ 14세대, 114㎡ 4세대로 구성됐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기준 24~27㎡로 24㎡ 23실, 26㎡ 70실, 27㎡ 45실이다.
아파트는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 비율이 92.9%에 달하며, 일부 최상층에는 펜트하우스도 선보인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해안가에 인접해 있고, 단지 주변으로 높은 건물이 없어 탁 트인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대부분의 세대가 속초 바다 영구 조망과 함께 설악산,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확보하고 있다. 오피스텔 동에는 입주고객을 위한 스카이 전망대가 설치되며, 전용 엘리베이터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여기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리는 우수한 입지에 주거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복합단지로 원스톱 라이프까지 가능한 장점을 갖는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교통·편의·자연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차량으로 약 5분 거리 내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여건을 갖췄다.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가 계획돼 있어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속초시청과 속초우체국이 단지 바로 맞은편에 있고 각종 금융시설과 속초관광수산시장, 로데오퍼스트몰 등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에서 반경 1㎞ 내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의 학교도 있어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 |
|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대부분의 세대가 속초 바다 영구 조망과 함께 속초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사진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이 들어서는 속초시는 일찍이 평창동계올림픽의 수혜지로 꼽히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았던 지역이다.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에 따라 교통 인프라가 구축되고, 유동인구 유입에 따른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확충되면서 생활이 더욱 편리해졌기 때문이다.
지난해 완공된 속초항 국제여객선터미널과 국제크루즈터미널을 통해 중국, 일본, 러시아 등 세계 크루즈선 유치가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최대 3700여 명이 승선할 수 있는 11만 톤급 대형 크루즈가 입항하는 등의 성과를 보이며 크루즈 관광 중심 도시로의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속초해양수산특화단지와 체류형관광·레저시설도 개발 계획에 있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단지 내 중앙광장, 테마정원 등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등의 운동관련 시설은 물론 남녀독서실, 북카페(작은도서관), 키즈&맘스카페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평면 및 가구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특화설계가 적용되는 것도 특징이다.
단지 내 적용되는 하이오티(Hi-oT) 기술도 눈에 띈다. 하이오티는 힐스테이트 만의 IoT(사물인터넷) 서비스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속초 핵심 입지에 위치해있고 바다 조망까지 가능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속초시에서 처음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 만큼 다양한 시설과 특화설계에도 많은 신경을 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