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욱 측 "믿어준 팬들 감사, 작품으로 은혜 보답할 것"
  • 김경민 기자
  • 입력: 2016.08.03 10:01 / 수정: 2016.08.03 10:01

이진욱 소속사 공식입장. 배우 이진욱 소속사가 성폭행 혐의를 벗은 심경을 밝혔다. /이덕인 기자
이진욱 소속사 공식입장. 배우 이진욱 소속사가 성폭행 혐의를 벗은 심경을 밝혔다. /이덕인 기자

이진욱 측 "'진실은 거짓을 이긴다' 증명"

[더팩트 | 김경민 기자] 배우 이진욱(35)이 성폭행 혐의에서 벗어난 가운데 심경을 밝혔다.

이진욱 소속사 씨앤코이앤에스는 3일 공식 보도자료를 내고 "처음부터 끝까지 이진욱의 억울함을 믿어준 이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리면서, 이제 이진욱은 일상으로 돌아가 배우로서의 본업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글을 시작했다.

이어 "그동안 소속사와 이진욱은 진실은 묻힌 채 고소인의 거짓말이 진실인 것처럼 보도되는 상황을 보면서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었으나,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최대한 언론 대응을 자제하면서 경찰 수사 결과를 기다려 왔다"며 "이번 경찰 수사를 통해 '진실은 거짓을 이긴다'라는 것이 증명됐다"고 말했다.

또 "이진욱이 경찰 조사 직전 언급한 바와 같이 무고는 정말 큰 죄"라며 "한 사람의 인생, 특히 연예인인 이진욱에게는 인생을 송두리째 날려버릴 수 있는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는 것이다. 고소인에 대해 응분의 법적 조치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대응을 예고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어려운 시기에도 이진욱을 끝까지 믿어주고 변함없는 사랑과 지지를 보내주신 팬들에게 머리 숙여 깊은 감사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진욱은 앞으로 혼신의 노력으로 훌륭한 배우가 돼 좋은 작품으로 그 사랑과 은혜에 보답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진욱은 지난달 14일 여성 A 씨를 성폭행한 혐의로 피소됐다. 이틀 뒤 A 씨를 무고 혐의로 맞고소하며 결백을 주장했다. A 씨는 최근 경찰 조사 결과 무고 혐의를 적용받을 것으로 알려졌지만 구속영장이 기각된 바 있다.

이진욱 미소. 성폭행 혐의로 고소당한 배우 이진욱이 앞으로 활동 계획을 밝혔다. /이덕인 기자
이진욱 미소. 성폭행 혐의로 고소당한 배우 이진욱이 앞으로 활동 계획을 밝혔다. /이덕인 기자

◆ 다음은 이진욱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이다.

1. 처음부터 끝까지 이진욱의 억울함을 믿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리면서, 이제 이진욱은 일상으로 돌아가 배우로서의 본업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2. 그 동안 소속사와 이진욱은 진실은 묻힌 채 고소인의 거짓말이 진실인 것처럼 보도되는 상황을 보면서,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었으나,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최대한 언론 대응을 자제하면서 경찰 수사 결과를 기다려 왔습니다.

3. 이번 경찰 수사를 통해 ‘진실은 거짓을 이긴다’라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4. 이진욱이 경찰 조사 직전 언급한 바와 같이 무고는 정말 큰 죄입니다. 한 사람의 인생, 특히 연예인인 이진욱에게는 인생을 송두리째 날려버릴 수 있는,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소인에 대하여는 응분의 법적 조치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5. 다시 한 번 어려운 시기에도 이진욱을 끝까지 믿어 주시고 변함없는 사랑과 지지를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은 감사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진욱은 앞으로 혼신의 노력으로 훌륭한 배우가 되어 좋은 작품으로 그 사랑과 은혜에 보답할 것입니다.

shine@tf.co.kr
[연예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