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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일 현대자동차는 상용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주출고센터에 편의시설을 대거 확충했다고 밝혔다. / 현대자동차 제공 |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상용차 고객을 위해 전주출고센터의 시설을 확충하고, 출고 고객 대상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상용차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6일 현대차에 따르면 전주출고센터의 1층 고객 대기공간을 정비하고, 고객이 대기하는 동안 이용 가능한 헬스케어존, 실내골프장, TV/인터넷 라운지 등 편의시설을 확충했다. 또한, 고객이 외부에서 차량을 받는 지점에 햇빛과 비를 피할 수 있는 천장 구조물을 설치하는 등 고객 편의에 초점을 맞춰 실내외 공간을 전면 재배치하고 새 단장했다.
전주출고센터는 차량을 직접 인도받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센터를 방문하는 상용차 고객의 비중이 높고 장거리 이동으로 차량 인도 예정 시각보다 일찍 도착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고객이 기다리는 동안 이용할 수 있는 각종 휴게시설을 확충하는데 주안점을 둬 시설을 개선한 것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전주출고센터 2층에 차량 출고 고객을 위해 차량 사용법, 연비 운전법, 실차 점검 교육을 진행하는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새롭게 운영한다.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고객에게 구매 차량의 제품 및 첨단 사양 등을 안내해 고객의 차량에 대한 이해를 돕는 것은 물론 체계적인 연비 운전법 교육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이고 경제적인 보탬이 되고자 기획됐다. 현대차는 트랙터 출고 고객을 시작으로 향후 상용차 전 차종 고객 대상으로 확대 운영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전주공장 내 상용차 홍보관 신설, 생산라인 내 견학로 재정비로 공장 방문객들이 현대자동차와 상용차에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접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