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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2015 밀라노 디자인 위크' 디자인 철학 선보여 현대자동차가 다음 달 13일부터 열리는 '2015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이 집대성된 새로운 예술 작품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 현대자동차 제공 |
현대차, 밀라노서 '스커플쳐 인 모션' 2세대 버전 최초 공개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다음 달 13일부터 열리는 '2015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이 집대성된 새로운 예술 작품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루빈 마골린과 협업으로 탄생한 키네틱 아트 작품 '스커플쳐 인 모션'의 2세대 버전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스컬프쳐 인 모션'은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쳐'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설치 미술 작품으로 지난 2013년 밀라노 디자인위크에서 1세대 버전을 공개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현대차의 자동차 관련 사운드 전문 연구조직 '사운드 디자인 리서치랩'에서는 작품의 움직임에서 영감을 받아 사운드 트랙을 직접 작곡하는 등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을 소리로 표현했다.
한편,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패션과 자동차, 전시 등 다양한 분야의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디자인 관련 활동을 선보이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전시회로 렉서스, BMW, 메르세데스 벤츠 등 20여 개 이상의 주요 자동차 브랜드들이 참가해 매년 디자인 어워드, 워크샵 및 예술작품 전시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likehyo85@tf.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