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할배' 인기 무섭네…다시보기 매출 1위 '승승장구'
  • 김한나 기자
  • 입력: 2013.07.26 10:46 / 수정: 2013.07.26 10:51
tvN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할배가 VOD 서비스 매출 1위를 차지했다. / 더팩트DB
tvN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할배'가 VOD 서비스 매출 1위를 차지했다. / 더팩트DB

[김한나 기자] tvN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할배'가 시청률에 이어 VOD(Video on Demand, 콘텐츠 다시보기) 서비스까지 승승장구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26일 CJ E&M에 따르면 '꽃보다 할배'는 각각 지난 5일과 12일 방송된 1, 2화 방영 시점을 기준으로 일주일 간의 VOD를 조사한 결과, 전체 프로그램 매출 1위를 차지했다. (IPTV, 디지털케이블방송 등 TV 다시보기 기준)

1,2화의 회차 방송일로부터 일주일 동안 기록한 VOD 매출은 전 플랫폼 매출을 합쳐 총 2억 원을 훌쩍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단기 실적으로 볼 때, 7월 현재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지상파 드라마의 일주일 단위 매출보다도 높은 수치인 것으로 알려졌다.

CJ E&M 콘텐츠사업전략팀 조대현 팀장은 "시청률은 지상파와 동등하지 않은 지표이지만, VOD 시청은 모든 시청 가구에 동일하게 노출되는 만큼 케이블 예능인 '꽃보다 할배'가 지상파 프로그램 못지 않은 사랑을 받았다는 점에서 그 가치가 시청자에게 인정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조 팀장은 "향후 CJ E&M의 대표 콘텐츠인 '댄싱9'을 비롯, 방송을 앞두고 있는 '슈퍼스타K5', '응답하라 1994' 등의 매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매주 금요일 저녁 8시50분에 방송되는 tvN '꽃보다 할배'는 '1박 2일'을 국민 예능의 반열에 올린 나영석PD의 CJ E&M 복귀작이다. 노년의 여행이라는 포맷으로 전국민의 공감대를 얻으며 4%대의 시청률 고공 행진 중이다.

hanna@tf.co.kr
연예팀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