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호주 한 남성이 성전환과 안면 여성화 수술을 받는 32개월 동안 자신의 변화를 담은 동영상이 국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해당 영상 캡처 |
[ 문다영 기자] 호주 한 남성이 성전환 수술을 받은 후 여성으로 변해 가는 3년의 과정을 담은 동영상을 공개했다. 그 변화가 참으로 놀랍다.
9일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을 통해 알려진 이 영상은 닉네임 'iiGethii'라는 네티즌이 지난해 10월 22일 유튜브에 올린 것이다.
영상 속 주인공은 성전환 수술 후 변해 가는 자신의 얼굴을 담은 약 1000장의 사진들을 1분43초 분량의 플래시 영상으로 만들었다. 첫 사진은 2009년 11월 8일 찍은 것으로 그는 뚜렷한 이목구비와 짙은 눈썹, 각진 턱 선 등 누가 봐도 남자다운 외모다. 그러나 그로부터 12개월이 지난 사진에서는 얼굴 선이 한결 매끈해지고 눈매가 여성스럽게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 변화는 점차 확연해진다. 1년이 지난 뒤에는 다듬은 눈썹과 긴 헤어스타일은 물론이고 확연히 여성스러워진 모습이 눈길을 끈다. 32개월이 지난 마지막 사진은 과연 이 남성의 성별이 남자였나 싶을 정도로 완벽한 여성의 얼굴이 보인다.
동영상은 3개월 동안 58만 건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보는 이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영상 속 주인공은 "안면 여성화 수술을 받은 후 이 동영상을 제작했다"면서 "동영상 제작 기간에도 계속해 수술을 받았다"고 고백했다.
dymoon@tf.co.kr
온라인이슈팀 iss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