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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일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호텔에서 열린 기아자동차 준대형 세단 더 뉴 K7 신차 발표회에 KBS드라마 '아이리스2'의 주연배우 장혁, 이다해, 임수향, 이범수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노시훈 기자 |
[더팩트|황준성 기자] 기아자동차가 상품성을 강화한 ‘더 뉴 K7’을 출시하며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는 준대형차 시장에 또다시 불을 지폈다.
기아차는 13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리츠칼튼호텔에서 이삼웅 기아차 사장과 회사 관계자 및 자동차 담당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준대형 세단 더 뉴 K7의 보도발표회를 개최했다.
이삼웅 기아차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기아차는 세계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87위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했으며, K7은 이러한 기아 브랜드 가치 성장에 가장 큰 기여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오늘 선보이는 ‘더 뉴 K7’은 품격있는 스타일과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준대형의 가치를 재정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 뉴 K7은 지난 2009년 11월 기아차 ‘K 시리즈’의 첫 주자로 탄생해 준대형차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던 K7의 차명을 이어받았다. 기아차는 확 바뀐 외관 디자인과 대형차급의 고급스러움을 구현한 실내 디자인, 고객 선호 사양의 기본적용으로 상품성 강화를 통해 신차에 준하는 차량으로 K7이 다시 태어났다고 설명했다.
더 뉴 K7에는 기존보다 더 강화된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8인치 대형 내비게이션(후방카메라 포함), 프리미엄 액튠 사운드 시스템, LED 주간주행등 등 기존 고급트림에만 적용됐던 고객 선호사양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해 상품가치를 대폭 강화했다.
또한 후측방 경보 시스템,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후방충격 저감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이와 함께 7인치 컬러 TFT-LCD 패널을 내장한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국내 준대형차 중 최초로 적용해 다양한 주행 정보를 구현하고, 8인치 대형 내비게이션에는 기아차의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 유보(UVO) 시스템을 탑재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 시동, 공조 제어 등의 첨단 서비스를 2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내비게이션을 원하지 않는 고객을 위해 2.4 GDI프레스티지 모델에서 내비게이션 등 일부 사양을 축소한 기본형 모델(마이너스 옵션)을 제공한다.
더 뉴 K7의 차량 전면부에는 기아차의 패밀리룩을 반영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주간주행등을 기본 적용하고, 후면부에는 LED 리어콤비램프와 타원형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아울러 안개등 주위와 헤드램프를 비롯한 곳곳에 크롬 재질을 확대 적용하고 신규 디자인 휠 2종(17, 19인치)을 추가하는 등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멋을 강조했다.
특히 더 뉴 K7은 전장 4970mm, 전폭 1850mm, 전고 1475mm의 차체 크기를 확보, 기존 K7 대비 전장을 5mm 연장함으로써 한층 고급스러운 비례를 완성했다.
차량 내부에는 센터페시아 디자인을 보다 간결하게 개선해 조작성과 고급감을 향상시키고, 아날로그 시계, 최고급 나파(NAPPA) 가죽 시트 등 고급 소재를 곳곳에 적용해 한 단계 높은 품격을 구현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고급미를 한껏 살린 내외관 디자인에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안전ㆍ편의 사양으로 무장한 더 뉴 K7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돌아왔다”며 “더 뉴 K7이 수입차를 포함한 국내 준대형 시장의 판을 바꿀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더 뉴 K7의 가격은 2.4 GDI 모델 3040만원~3160만원, 3.0 GDI 모델 3450만원~3710만원, 3.3 GDI 모델 4220만원이다. 내비게이션, 사운드 시스템 등 사양 축소한 2.4 GDI 기본형은 2935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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