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주캠핑올레'는 캠핑족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캠핑 용품을 대여하고 있다. |
[ 오세희 기자] 본격적인 무더위와 휴가철을 앞두고 아직 휴가지를 정하지 못한 이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하는 휴가를 원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캠핑을 계획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인 제주도에서 캠핑이 가능해지면서 휴가를 준비하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캠핑 인구 100만명 시대를 훌쩍 넘기면서 캠핑족들에게 제주도는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캠핑 장소 중 하나다. 하지만 서울에서 개인 차량에 캠핑 장비를 싣고 제주도를 찾는 것은 매우 힘든 일. 제주도에서 캠핑 장비를 대여하면 1박 2일, 2박 3일 등 짧은 일정 속에서도 쉽게 제주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 대여 용품점 '제주캠핑올레'는 제주도를 찾는 캠핑족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캠핑 용품을 대여하고 있다. 텐트를 비롯해 헥사타프, 테이블, 이불, 의자, 식기,주방세트 등 캠핑에 필요한 모든 용품의 대여가 가능하다. 항공편을 이용해 가벼운 마음으로 제주도에 도착해 차량을 렌트하고 캠핑용품 대여점을 찾으면 된다.
제주캠핑올레는 가족과 커플이 많이 즐기는 캠핑인 만큼 18종으로 구성된 가족, 커플 세트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보다 저렴한 가격에 간단히 이용할 수 있는 14종 가족 간단, 커플 간단 세트도 준비돼 있다. 가격은 1일 기준 3만5000원에서 6만5000원으로 제주도에서 지출하는 숙박 비용과 비교해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제주캠핑올레를 이용하면 캠핑 초보자들도 무리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 초보자들과 짧은 일정으로 제주도를 찾은 캠핑족들을 위해 제주캠핑올레가 설치, 철수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다. 사전 예약을 하는 고객들에 한해 추가비용 1만원으로 모구리 야영장(입장료 별도)과 표선해비치해변야영장의 예약도 대행해 준다.
제주캠핑올레 박종호 대표는 "여름휴가를 손꼽아 기다릴 캠핑족들과 특별한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제주도 캠핑은 드넓은 자연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의 재미와 추억을 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