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체제작 돌잔치 한복 대여로 유명한 ‘동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내 아이, 아프지 않고 언제나 사랑스러운 모습만을 간직하며 씩씩하게 자라주길 바라는 마음은 어느 부모나 똑같다. 이런 내 아이가 처음으로 주인공이 되는 자리, 아이의 건강함과 예쁘게 자라길 기원하는 자리는 바로 돌잔치이다. 부모는 아기의 첫 생일인 첫 돌을 축하해 주는 자리인 만큼 이 세상 그 무엇보다 좋은 것만을 주고 싶은 것이 당연지사다.
하지만 이런 돌잔치는 아이의 평생의 한 번, 부모에게도 몇 번 되지 않는 잔치이기에 더 좋고 더 색다르게 하기보다는 남들 다하는 곳, 남들 다 입는 것을 대여해 빌리는 것이 고작인 경우가 많다. 특히나 돌잔치에 아이나 부모가 입는 돌한복의 경우는 제대로 된 정보를 얻기도 어렵고 불편하고 질감이 떨어져도 어차피 한 번 입고 만다는 생각으로 아무데서나 싼 값에 대여하고 만다.
이런 상황에 퓨전한복, 한복드레스 등을 자체 제작하여 대여하는 돌잔치한복대여 전문 ‘동윤’(대표 강현욱)이 [더팩트 2010년 하반기 소비자경영 대상] 온라인 돌복대여 부문에 선정되어 한 번뿐인 사랑하는 내 아이의 돌잔치에 남들과는 다르고 색다른 돌잔치한복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돌복대여 전문 ‘동윤’은 온라인으로 행사복을 선택할 수 있게 된 요즘,평생 한 두번 있는 돌잔치행사에 입을 돌한복을 색만 화려하고 실용성이나 독창성이 없는 비슷한 돌복을 즐비하고 주인공인 아이와 부모에게 딱 어울리기보다는 남의 것을 빌려 입을 수밖에 없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했다. 그런 마음을 ‘동윤’은 고객의 입장에서 편하고 실용성 있고 마치 내 옷과 같이 잘 어울리는 돌복을 제공하고자 돌잔치한복, 소품에서부터 세심한 과정을 거쳐 편한 착용감과 고객이 내가 찾던 옷이 여기 있네 라는 생각이 들도록 최선을 다한다.

<화려함과 단아함 그리고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는 ‘동윤’의 한복드레스>
특히 돌복대여 전문 ‘동윤’이 자사 제품에 의기양양한 이유는 따로 있다.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스스로 터득한 노하우로 다른 곳과는 차별을 두었기 때문이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업체들에 비해 ‘동윤’이 가장 자부한다는 것이 바로 바느질의 차이이다. 깨끼바느질 이라고 하는 전통바느질과 치마안쪽으로 구멍을 내어 치마 고름을 밖으로 쉽게 뺄 수 있는 누구도 상상 못한 치마를 만들어 돌잔치 한복을 대여하려는 엄마들의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도매업체 행사복을 취급하지 않고 돌잔치라는 중요한 행사에 주인공으로서 빛나길 바라는 돌복대여 전문 ‘동윤’‘동윤’은 돌한복과 돌드레스도 의상이기에 유행에 민감해야 하기에 전통한복과 현대의상의 아름다운 조화로 퓨전한복을 만들고, 같은 값을 주더라도 더 세련되고 더 고급스러운 의상을 만들고 있다. 공장에서 찍어내는 행사복과는 다르게 ‘동윤’은 바느질, 원단, 액세서리까지 손수 제작하여 고객의 성향을 최대한 반영한다.
때문에 색다르고 남들과는 다르게 아이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은 부모의 잘 반영해 최상의 만족감을 주고 있고, 사랑스럽고 소중한 내 아이의 첫 생일을 가장 빛나고 화려하게 주인공으로 만들어 주는데 한 몫하고 있다.
고객에게 크게 어필하지 않아도 정성과 사랑이 깃든 제품, 아이를 빛나게 해주고 세련됨과 좋은 재질로 승부하는 돌복대여 전문 ‘동윤’은 깐깐한 엄마들의 마음을 녹이고 밝은 웃음을 제공하고 있으며 방문횟수에 관여 없이 구매율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어디를 방문해도 만족하지 못했던 부모가 단 한순간에 내가 찾던 곳이라고 느낄 수 있는 곳. 아이만을 위한 돌잔치한복으로 ‘동윤’이 더 많은 소중한 시간을 제공하리라 기대해본다.
문의 동윤 공식카페커뮤니티 (http://cafe.daum.net/bbobbo.doll)
전화 010-4455-9779